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이벤트

한태 수교 60주년, 타이페스티벌 2018 씨페스티벌과 함께 공동으로 개최

by 조니타이 2018. 4. 30.
한국과 태국의 60년간의 우정 (60 Years of Republic of Korea-Kingdom of Thailand Friendship)” 최고의 이벤트와 축제의 한마당

올해 2018 타이페스티벌은 지난 청계광장에서 개최되던 단독행사가 아닌 다양한 주제와 함께 대한민국 '서울에서 별을 만나다' C페스티벌과 함께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조니타이] - 올해 타이페스티벌은 'Thai Festival 2018' 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문화축제인 'C-페스티벌 2018'(C-Festival 2018, 씨페스티벌과 공동으로 개최된다.


가족의 달, 5월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강남 삼성 무역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자료참고)

씨페스티벌 2018은 '서울 하늘에서 별을 만난다'는 슬로건으로 초대형 공연, 가족, 문화 예술, 음악, 맛, 소통, 이야기 등 7가지의 테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한‧태 수교 60주년 기념, '타이페스티벌'고대 태국”을 테마로 개최되된다.

한‧태 수교 60주년 기념” 행사와 함께 주한태국대사관 및 태국관광청 등 태국정부기관과 함께 태국의 다양한 문화를 선보인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태국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정통 태국 음식 및 과일, 태국전통춤과 무에타이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태국 왕복 항공권 당첨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이벤트 바로가기

올해 새롭게 부임한 씽텅 랍피쎗판 태국 대사는 인사말을 통해 “1958년 10월 1일 공식 외교관계 수립 이후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며 올해 수교 60주년을 맞이했다.”라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이 더욱 더 긴밀한 우호 관계 증진을 기원하고 많은 분들이 타이페스티벌에 참석해 태국 문화를 접하고 한‧태 외교 수립 60주년을 함께 축하해주셨으면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이번 ‘C-페스티벌 2018(C-Festival 2018)에서는 태국, 아랍, 일본 등 총 15개국이 함께 하는 세계 문화 축제가 함께 공동으로 개최된다. 더욱 풍성하고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다.

C-페스티벌 2018은 외교부(장관 강경화), 주한태국대사관(대사 씽텅 랍피쎗판), 강남구(부구청장 주윤중),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코엑스 MICE클러스터 위원회(운영위원장 손태규)가 주최하고 코엑스(사장 이동원)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대 민·관 협업 마이스 행사로써,

금년 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연, 전시, 체험으로 구성된 종합 콘텐츠 플랫폼 페스티벌로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문화축제로 5월 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무역센터일대에서 펼쳐진다.


개회식은 코엑스몰 VIP룸에서 진행되며' 페스티벌 개최당일 (5월 2일) 오후 3시 30분 부터 타이페스티벌 전체 개회식을 진행한다.



또한, 코엑스광장, K-POP광장(푸드부스), 동문로비(취식공간)에서 먹거리 페스티벌로 열린다.


코엑스와 페이스북 인기 푸드 커뮤니티인 '오늘뭐먹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엄선한 서울의 숨은 맛 집 32곳이 모인 ‘잇더서울'은 국내외의 놓칠 수 없는 다양한 미식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태국음식점 #방콕테라스가 타이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한다.




태국 여행의 모든것 #조니타이 

▼ 아래 [공감/좋아요] 버튼 쿡 눌러 주시면 좋은 글을 쓰라는 격려로 알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어 ⓝ 방송 코디네이터 (c) 조니타이 | 저작권자 JONYTHAI ⓒ SINCE 20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