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

태국의 명물 툭툭(Tuk Tuk)의 진화.. Auto rickshaws

by JONYTHAI JONY JUNG 2015. 2. 21.

DO YOU KNOW ABOUT ' TUK TUK TAXI? 



[조니 타이 - 교통 ] - 태국의 명물 툭툭(Tuk Tuk) 은 진화를 거듭하는데..!! 사진은 9인승이다. 하지만 20명은 탑승 가능할 듯하다. 


▶ 이전 페이지에서 이야기한 오토바이 택시 (랍짱)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늘은 태국의 명물이자 동남 아시아에서의 명물로 자리 잡은 툭툭(Tuk Tuk)에 대해서 이야기해 본다.



* 삼륜 택시(Auto rickshaw)는 동남아시아의 대중교통이다. 인도에서는 오토릭샤, 파키스탄에서는 릭샤, 방글라데시는 베이비 택시, 네팔에서는 템포, 인도네시아에서는 바자이, 태국과 라오스는 툭툭 이라고 불린다. 


아래 사진부터 툭툭의 과거, 그리고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발견할수 있는데... 


과거 툭툭의 모습의 진화의 초창기가 자전거' 인력거가 아닌가 생각해본다. 인력거에서 출발한 툭툭의 역사는 모터 장치를 장착한 자전거에서 오토바이를 거쳐서 다양하게 발전해온 것을 발견할 수있었다. 


위 아래 사진은 현재 캄보디아에서 프롬펜에서 운영중인 툭툭의 모습이다. 




툭툭 은 세월의 흐림에 맞추어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데 툭툭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을 조니 타이에서 이야기 해본다.

​툭툭은 진화를 거듭하여 툭툭의 미래의 모습까지 대중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된다. 사진은 모터쇼에서 등장한 전기로 가는 툭툭의 미래모습이다. 

이렇듯이 툭툭의 다양한 모습을 볼수 있는데. 


​차량 캠핑카를 떠올리게하는 캠핑 툭툭부터... 



​위에서 거론했던 미래의 툭툭 택시의 모습까지.. 툭툭 택시의 진화된 모습과 디자인은 정말 대단하다. 


미래 툭툭의 모습은 귀여움의 자체이다. 

다양한 디자인의 모습을 내놓은 툭툭의 모습이 정말 찬사를 자아내는 부분일 수가 없다. 

앞으로 태국의 명물 툭툭이 어떻게 변천사를 거치게 될지 많은 궁굼중이 생기는 부분이다.


아직은 심한 굉음과 바가지 요금에 말이 많은 툭툭이지만.. 


최첨단 시스템과 계속 진화하는 툭툭의 모습이 태국의 심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툭툭의 진화는 다양하게 연결이 된다.. 단지 교통수단이 아닌 인간들의 휴식처가 될수도 있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보여 주고 경함하면서 느낄수 있는 태국및 동남아시아의 명물이 되었는데... ​



진화를 거듭한 툭툭은 위 사진에서 보듯이 예전 동남아시아 서민들이 이용하던 대중교통의 한 수단에서 이제는 VIP 전용 리무진 툭툭까지 등장을 하게되는데.. 


이 페이지 떠나실때 아래 좋아요/ 공감 버튼 쿡 눌러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힘이 됩니다.


★잠깐 소개하고갑니다. 서울 연남동 툭툭누들타이(Tuk Tuk Noodle Thai) 레스토랑에 가시면 태국의 툭툭을 실제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아는 동생이 운영하는데 정말 유명하고 태국현지 세이프를이 만든 타이음식을 태국에서 맛보는 그대로의 맛 그대로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강추!!!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툭툭누둘 페이스북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