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뉴스

태국 방콕 택시 서비스 경쟁 구도속에 친절 택시 스티커 발급

by 조니타이 2016. 2. 10.

[#조니타이] - 태국 관광청 (TAT) 발표에 따르면 그동안 관광객들이 신고한 택시 불친절, 사건, 사기, 바가지요금, 위협 운전 등등의 택시 불만건수를 토대로 태국 정부 부처와 함께 택시 기사에게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과정을 이수한 기사에게 친절 택시 (#FriendlyTaxi) 스티커를 발급하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태국 관광청과 함께 프렌드리 택시 캠페인을 시작으로 태국을 찾는 관광객에게 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

단순한 모순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방콕에 '친절 택시' 캠페인은 태국 택시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관광대국 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한 캠페인에 일종이다.

그동안 관광대국 태국에 대한 가장 안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었던 택시 서비스 문제는 수십 년간 풀리지 않았던 문제다. 실제로 조니타이를 통해 접수된 여러건에 택시 불만신고 사례가 있으며 이를 통해 관광청에 보고를 하기도 했다.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

최근 외국계 택시업체들이 태국에 진출하면서 경쟁은 심화하였다.

실제로 다양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내세우며 가격과 서비스 품질에 도전한 #우버택시(Uber Taxi)나 #그랩택시(Grab Taxi) 의 성장세는 갈수록 가속이 붙고 있다.

또한, 태국계 택시업체 ATT (All Thai Taxi)와 Easy Taxi, Smart Taxi 까지 경쟁에 뛰어든 상태이다.

이 업체들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승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기사와 차량에 대한 서비스 내역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이런 갈수록 심화하는 경쟁 구도 속에서 그동안 풀리지 않았던 태국 택시에 불만들이 '친절 택시' 캠페인을 시작으로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관광대국 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 개선이 가능할지 조심스레 의심해본다.

정보제공: TAT 우리 제프리 


태국 스마트 택시 경쟁 시대 "그랩택시 (Grab Taxi) 이용 후기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 도착후 미터 택시 이용하기




아래 '공감 /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시면 좀 더 좋은 글을 쓰라는 격려로 알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조니타이, 무단 전재 - SNS 공유가능,> JoNy ⓝ ThAi 2016

#태국택시 #방콕택시 #BangkokTaxi #ThailandTaxi #Ubertaxi #friendlytaxi #Grabtaxi #우버택시 #그랩택시 #태국정보 #태국뉴스 #태국여행 #방콕 #방송코디네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