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알려드립니다

[태국 송끄란 축제] 기본안전 수칙, 도난, 분실 사고 주위 하세요.

by 조니타이 2016. 4. 10.


​ (사진: 조니타니 2015/ 방콕 사남루엉)

안녕하세요(싸왓띠크랍/카), 태국 송끄란 신년인사: 쑥싼완 송끄란 캅, 쏘왓띠 삐 마이캅, ~

[#조니타이] - 태국 최대 명절이자 세계적인 물 축제 송끄란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안전수칙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매년 송끄란 축제 기간에는 각종 사고도 자주 일어나는데요, 그중에서도 과도한 음주는 사고를 부릅니다. 특히 관광객이 많이 붐비는 지역에서는 실내외를 막론하고 도난 및 분실사고가 많이 일어납니다.

특히,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소매치기가 가장 극성을 부리며 그들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귀중품은 호텔 보관함(금고)에 넣어두시고 필요한 만큼의 현금과 여권 복사본, 휴대폰만 간단하게 소지하는데요, 휴대폰이 물에 젖을까 봐 방수팩에 넣고 다닌 분들이 많습니다. 방수팩을 목에 걸고 다녀도 위험에 노출됩니다.

가능한 다른 사람의 눈에 띄지 않는 옷 속 또는 주머니 속에 현금과 함께 잘 보관하시고 가방의 경우에는 앞쪽으로 안전하게 메십시오.

그래도 여러 명이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전문 털이범 (소매치기)은 방법과 수단을 가라지 않습니다. 클럽이나 길거리에서 모르는 사람이 건네는 음료나 술은 삼가 하세요, 잘못 마셨다간 봉변을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음물, 석회 등등을 뿌렸다고 화를 내시거나 심한 보복 행위는 피하시고 모르는 사람과 불필요한 언쟁은 삼가하세요, 웃는 얼굴로 "해피 송끄란" 이렇게 외쳐주시면 여행이 한결 더 즐거워 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도난, 분실, 질병 사고를 대처하기 위해서 출국 전 여행자 보험에 가입해 오시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드시고 행복한 #해피쏭끄란 되시길 바랍니다. 커쿤캅 ^^


아래 '공감 /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시면 좀 더 좋은 글을 쓰라는 격려로 알고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국 생활에 모든것, 저작권자(c) 조니타이, 무단 전재 - SNS 공유가능,> #JONYTHAI ⓒ 2016

#태국여행 #송끄란축제 #썽끄란 #쏭끄란 #물축제 #축제이벤트 #분실도난사고방지 #여행정보 #안전수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