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JONYTHAI JONY JUNG 2017.02.28 21:56



10 넘게 일한 회사에서 논비 비자 캔슬이 안된다고 합니다.

지난 2 10 회사에 정식 사표 제출하고 남은 휴가 (Holiday, Vacation, Extra day) 이번  말까지 사용하도록 회사에서도 허락해주었고 서류상 오늘까지가 마지막 근무한 걸로 해서 처리가 되며  퇴직은 내일  31일입니다.   

회사에서도 규정상 퇴직 날짜가 매월 1 또는 15  중에 하나만 선택할  있다고 하더군요.

일단 그래서  2 10일에 사표 제출하고 한국에 갔다가 25 방콕에 비자 캔슬문제와 회사에 컹툰삼롱 리양칩,  이라는    회사에서 새로 생긴 월급에  % 적립해서 퇴사할  되돌려 받는 금액 문제로 다시 방콕에 왔습니다. 퇴직금도 없는 회사에서 10년넘게 근무했는데 ㅠㅠ

회사 측에서는 저보고 3 1 이후에 출국 하라고 해서 서울에서   3 2 출국하는 항공권을 구매해서 왔는데.

어제 쩅와타나 이미그레이션에 같이 인사부 직원들과 동행했습니다. 그런데 회사측에서 비자 캔슬이 안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1월달 제가 무급휴가 한달을 해서 수입이 없다.  한국인은 노동법상 수입이 4만 5천바트가 넘어야 한다. 그리고  다른 문제는 내가 미리 받아놓은 리엔트리 비자가 싱글이 아닌 멀티플 비자로 만기가 2017 9월이다.

만약 싱글비자면 한 번 다녀오고 그냥 나가면 자동적으로 비자가 캔슬이 되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멀티플로 2017 9월까지 받아놨으며 회사에서 사용하는 비자이기때문에 회사 비자를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결국 나보고 정식 비자캔슬이 2017 9 이후가 된다고 합니다.

멀티플 비자를 받아서 문제라고 하는데 나는 무조건 3 2일날 다시 한국으로 가야하고 아직 방콕에 집도 있고 관광비자라도 사용해서 9 이전에 한 두차례는 왔다갔다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회사에서  A4 용지를 주면서 나보고 1월달 무급휴가로 수입이 없었다그리고 2017 9 까지 회사에서 해준 비자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약속의 서면 양식을 쓰라고 하는것입니다.

 회사 비자 빨리 캔슬하고 그냥 관광객 비자이든 다른 회사에 취직을 하든 정리할거 빨리 정리 하고 싶은데  이렇게 질질끌고 그러는지..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그래서 너무 힘들어서 오늘 이민국 직원에게 물어봤더니 비자캔슬이  안되는지 자기네들도 이해가 안간다고 합니다.  

내가 미리 받아놓은 리엔트리 멀티플 비자 캔슬을 하기 위해선 우선 비자를 캔슬하고 그다음이 리엔트리 비자캔슬을 공항에서 체크인하고 리엔트리 사무실가서 캔슬하면된다고 하는데..   회사에선 비자 캔슬이 안된다고 합니다.

정식 비자만료일까지 기다려야 하는건가요정말 그리고 그럼 그안에는 태국에 못들어 오는건가요?  10년넘게 태국에  세금만 해도 엄청 나고, 하루 빨리 정리할것 정리해서 새 출발해야 하는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혹시 존경하시는 태국 교민여러분중에서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아시는거 있으면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