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BTQ NEWS

태국 동성혼 법제화, 법적 권리를 부여하는 법안이 도입될 전망이다. 앗싸.!!

by 조니타이 2018. 5. 3.

▶️Thailand could be about to introduce civil partnerships for same-sex couples

[#조니타이] 태국에서 동성 커플에게 결혼을 한 이성애자 커플과 동일한 법적 권리를 부여하는 법안이 조만간 도입될 전망이다. (뉴스보도첨부)

아시아 최초이다. 이는 동성 커플이 서로를 ‘동반자’(파트너)로 지정해 등록하면 이성애자 커플과 같은 권리를 받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현재 태국 사법부 소위원회에서 초안을 작성하고 있다. 내일모레 5월 4일 법무부 장관이 최종 승인안을 내각에 제출한다.

현재까지 동성결혼을 법제화한 국가는 아시아에서 대만이 유일하다. 그리고 아르헨티나,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콜롬비아,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몰타,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남아프리카공화국, 스페인, 스웨덴, 영국, 미국, 우루과이가 있다.

만약 법제화가 이루어질 경우 태국은 동남아시아에서 최초의 국가가 된다. 태국은 이미 대만이 법제화 하기 이전 부터 준비를 해왔다. 하지만 지속되는 정부 불안과 구테타로 인해 실패를 거듭해왔다. 

지난 25일 타일랜드 더 네이션 뉴스에 따르면 20년 동안 자신의 남성 파트너와 함께해 온 라타난 프라파이랏은 이를 적극 찬성하고 있다. 또한, 태국에서 18년째 파트너와 함께 동거중인 조니정과 파트너 역시 적극 찬성하고 있다. 

세금감면, 건강보험 및 연금 등, 사회에서 이성부부가 누리는 기본적인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동성커플은 수 없이 많다.  태국인과 동거중인 외국인의 경우에는 그들의 삶이 더욱 심각한것이 사실이다. 하루빨리 하나하나 실마리를 풀어 수많은 커플들의 한을 풀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JONYTHAI (c)2001

http://www.gaytimes.co.uk/news/105046/thailand-could-be-about-to-introduce-civil-partnerships-for-same-sex-coupl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