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어::LGBTQ NEWS

태국 '아시아 최초 첫 동성 결혼 허용 승인

by JONYTHAI JONY JUNG 2018.12.26


태국이 아시아에서 첫번째 동성 결혼 허용국가가 됩니다.

현지 정부소식통 및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등의 보도를 종합해 보면 어제 (25일) 태국 군부 정권이 동성 간 혼인 관계를 인정하고 법적인 권리를 보장하는 법안을 승인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저 또한 각계 각층의 관련자 (특히: 배우자) 를 통한 소식과 언론 미디어를 종합해본 결과 이 법안은 동성 커플에 대한 세금 감면과 사회복지 혜택 등을 규정하고 이성 부부에 준하는 (동등한) 재산권 행사와 입양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에 동성 결혼 허용 법안은 태국 군부의 과도의회인 국가입법회의를 통과하면 최종 확정됩니다.

추가 : 트위터 인용 : 군부 정권이 동성간 혼인 관계를 인정하는 법안을 승인하면서 최종 의회 통과만 남겨두게 됐습니다. 이 법안이 확정되면 태국은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동성결혼을 허용하는 국가가 됩니다.


Taiwanese lawmakers are also considering allowing partnerships for LGBT people, but voters recently rejected gay marriage in a referendum.

Thai government backs same sex civil partnership bill World news 

Youtube 


<전세계 뉴스를 제일 발빠르게 전하는 12/26일 연합뉴스 보도입니다.>


*아래 좋아요 /♡ 공감 버튼 쿡 눌러주시고 가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