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알려드립니다

[태국정부관광청] 태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입장문 발표

by 조니타이 2020. 1. 29.

 

 

방콕 수완나품국제공항 도착장 E2 도착장 게이트모습 

 

 

👉태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태국에서는 2019년의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하지 않아♠️

태국에서 최근 우한을 여행하거나 다녀온 14명의 사례 모두 태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까지 태국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망한 사람은 없다.

태국 관광청 (TAT)은 태국과 세계 각국의 관광객과 여행자에게 태국 당국이 태국내 2019 년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2019-nCoV)의 확산을 막기위한 엄격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음을 밝혔다.

 

태국관광청 페이스북 영상캡쳐 / 우한바이러스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우한시민과 관계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힘내세요! 

 

 

태국은 세계 보건기구 (WHO) 및 다른 국가들과 협력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을 잘 인지하여 여행자들이 전 세계를 걱정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예방과 통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국내 2019-nCoV 발생 없음♠️

1월 27일 현재 태국에는 14건의 확인된 사례가 있다. 그 중 5 명 (중국인 4 명과 태국인)이 회복하여 집으로 돌아갔다.

다른 9 명의 중국 환자는 의료 시설에 남아 있으며 상태가 호전되고 있다. 지금까지 태국에서는 2019-nCoV 폐렴으로 사망한 사람은 없다.


♠️태국에는 질병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건강 감시시스템이 있다♠️

태국은 특히 승객이 태국에 도착하면 입국 지점에서 2019-nCoV에 대한 집중적이고 끊임없는 검사 및 감시를 시행하고 있다. 검사는 모든 감염지역에서 출발 한 승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태국 공공 및 민간 부문, 위생 조치 강화♠️

공항, BTS 스카이 트레인 (BTS Sky Train)을 포함한 대중교통, 쇼핑몰과 호텔 및 공공 구역은 추가적인 세척 및 소독, 손 소독제 제공 등의 위생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관광업계 증상 모니터 강화♠️

태국의 관광객 및 여행자를 위해, 관광업계는 모든 고객의 증상을 모니터링하도록 지시를 받았다.여행자가 위험한 지역에서 도착한 후 기침, 재채기, 헐떡거림 또는 콧물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관광업 관계자는 즉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며 의사에게 최근 중국 여행 기록을 알려야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줄이는 방법♠️

관광객과 여행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한다. 세계 보건기구(WHO)의 지침 또는 공중보건부 질병 통제국의 다음의 권고사항들을 준수하도록 한다.

• 여행하는 동안 혼잡한 지역,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는 사람 근처에 머무르지 않는다. 불가피한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살아있는 동물 또는 죽은 동물 및 야생 동물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한다. 생고기를 먹지 않는다.
• 물과 비누 또는 알코올 젤로 손을 자주 씻는다.

• 필요없이 눈, 코, 입술을 만지지 않는다.
•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 태국으로 돌아오거나 여행 중 14 일 이내에 기침, 인후통, 콧물 또는 천명과 같은 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마스크를 착용한 후 즉시 의사 또는 보건 담당자를 찾는다. 폐렴 합병증의 가능성 및 사망을 포함한 심각한 증상을 위해 모든 여행 기록을 의료 제공자에게 알린다.

추가 질문은 Department of Disease Control Hotline 1422 또는 Tourist Police Hotline 1155로 전화하도록 한다.

 

 

사진출처: 태국관광청 페이스북 /  타이항공 기내  방역 및 살균 소독하는 모습 

 

การบินไทยออก 7 มาตรการ สกัดเชื้อไวรัสโคโรนา | ThaiPublica

"การบินไทย - ไทยสมายล์" ออก 7 มาตรการ สกัดการแพร่ระบาด เชื้อไวรัสโคโรนาสายพันธุ์ใหม่

thaipublica.org

태국관광청에서 타이항공에서 발표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7가지 대응 방법을 기사에서 요약, 번역 하여 공유합니다. 원본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기사 원본, 사진 출처 https://thaipublica.org/2020/…/thaiairway-corona-28-01-2563/

👉 타이항공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7가지 대응 방법

타이항공은 승객들의 편의와 위생을 최우선으로 하여 기내에서의 청결과 위생 그리고 지상에서의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다. 특히 출국과 입국을 하는 승객을 철저히 분리시키고 기내의 승객들이 머무르는 장소와 승객 서비스를 위한 기물을 보관하는 장소, 승무원들이 머무르는 장소에 대한 위생과 청결을 최우선으로 한다. 이와 관련하여 타이항공에서는 아래와 같이 7가지 원칙을 세웠다.

 

사진출처: 태국관광청 페이스북 /  타이항공 기내  방역 및 살균 소독하는 모습 

 

 

1. 승객 심사 및 지상 서비스 조치:
승객 중 코로나 바이러스가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경우 공항의 관련기관에 보고한다.

2. 항공기 기내 서비스 조치:
- 바이러스 확산 가능성이 높은 항공 노선에서 승무원들의 위생장갑과 마스크 착용조치
- 기내 식사 음료 서비스 시에 본인해당 물품 외에 승무원들이 사용하는 서비스 물품 접촉 금지 조치
- 비행 중 기내 화장실 청소 횟수를 늘린다.
- 기내에서 바이러스 의심 승객이 있을 경우에 대비해 승객을 위한 마스크를 상비한다.
- 기내에서 비행중 승객의 상태를 살피며 바이러스 의심 승객이 있을 경우 승객을 격리시키고 착륙 전 착륙 국가의 관련 부서에 사전에 연락을 취한다.

 

사진출처: 태국관광청 페이스북 /  타이항공 기내  방역 및 살균 소독하는 모습 

 

 

3. 항공기 기내에서의 대응방법과 살균 방법
- 중국을 운항하는 모든 항공 노선과 바이러스 위험이 높은 항공노선에 객실과 기장실, 승무원실 등 모든 구역에 Calla 1452 스프레이를 분사하여 기내를 소독한다.
- 마지막 승무원까지 비행기에서 모든 사람이 내린 후 소독약을 분사하는데 소요시간은 15분이 소요되며 30분간 비행기문을 닫아 놓는다. (총 소요시간 45분)
- 공기 청정기 헤파 필터 HEPA Filter 사용

 

 

사진출처: 태국관광청 페이스북 /  타이항공 기내  방역 및 살균 소독하는 모습 

 

 


4. 항공기 내부 청소 조치 및 직원들의 위생 조치
다른 어느때보다 세심한 내부 청소 Deep Cleaning를 시행하는데 기내 주요 5지역으로 구분하여 – 승객 좌석 앞 주머니 Passenger Seat Pocket, 전체적인 기내 실내 Aircraft Interior Cabin, 승객 좌석 Passenger Seat, 부엌공간 Galley, 화장실 Toilet – 청소를 시행하는 직원들은 위생 마스크와 장갑을 반드시 착용하여야 하며 쓰레기 처리시 처리 장소까지 완벽하게 진행하며 항상 모든 작업 수 손 세척과 소독 젤로 위생을 철저히 한다.

5. 직원들의 예방 조치
- 정확히 바이러스에 대해 이해하도록 하며 본인 예방에 최선을 다하도록 한다.
- 개인용 보호 장비 등을 직원들에게 제공한다.
-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직원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검사받고 완전히 완치 될때까지 업무를 중단한다.

6. 화물 및 상업용 우편물 운송에 대한 조치
- 규정에 맞게 화물 및 상업 용 우편물 검사를 진행한다.
- 관련하여 위험이 높은 물건은 발송을 금지한다.
- 화물을 보관하는 창고의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세균에 오염되지 않도록 한다.

7. 기내식 준비 조치
- 농산물 우수 관리제도 GAP 기준에 맞는 식료품을 사용한다.
- 위해요소 중점관리제도 HACCP, 식품·의약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기본조건으로서의 우수식품·의약품의 제조·관리의 기준 GMP, 이슬람교 계율에 따라 도축된 육류를 사용한 음식 HALAL 에 맞는 기내식을 준비한다.
- 요리와 서비스를 위해 사용되는 도구와 기구들은 살균과 소독을 거친 상태의 것들만 사용한다.
- 기내에서 사용되는 천 종류의 물품은 위생적으로 세탁하고 다림질 하여 제공된다.

이 밖에도 타이항공과 타이스마일은 보건부와 태국 민간 항공청과 Civil Aviation Authority of Thailand 협력하여 업데이트되는 소식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글 옮김 조니정 2020/01/29 

태국여행의 바른길잡이 조니타이 

*위 포스팅은 관광청 지인의 요청으로 포스팅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