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OX

찰밥과 망고의 절묘한 조화- 카오니야오 마무앙(ข้าวเหนียวมะม่วง) 강추 합니다.

by JONYTHAI JONY JUNG 2011. 3. 9.
Sticky rice with mango - 찰밥과 그리고 망고 (ข้าวเหนียวมะม่วง)

찰밥과 코코넛유 그리고 열대과일의 왕자라고 불리우는 달콤하며 입에서 살살녹는.... ㅎㅎ

잘 읶은 신선한 망고와 함께 먹어야 만 하는 태국식 간식요리 " 카오니야오 마무앙" (ข้าวเหนียวมะม่วง) 입니다.

오늘 회사에서 중국계 태국인 동료가 집에서 직접만든 카오니야오 마무앙 (ข้าวเหนียวมะม่วง) 무료시식을 회사에서 제공하더라구요....!

이런 날이... 몇달전까지 만 하더라도 한국인  노부부가 공항면세점에서 카오니야오 마무앙(ข้าวเหนียวมะม่วง)을 먹어야 한다면서 이곳저곳을 찾아 다니던 생생한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12월은 망고 수확철이 아니기떄문에 망고를 구하기 힘들다며 망고를 결국 태국에서 먹지못하고 간다면서... 끝내 아쉬워했는데... 공항면세점에서 결국 찾아서 드시고 가셨습니다..ㅎㅎㅎ  공항 면세점에서 보통 사진에 있는 양 정도로 해서 약 150바트에 판매합니다만 태국 재래시장에 및 과일시장에 가시면 50-100밧 사이에 즐겨 드실수있습니다.
 
하지만 재철이 아니면 이것마저도 구하기 힘들다고... 태국여행오시면 꼭 한번은 드셔보세요!

조니정이 강추천 하는 " 카오니야오 마무앙 " 카오니야오 (khaoniao) 는 찹쌀밥이며 마무앙 (mamuang)은
망고입니다.  태국와서 출출하실때 간식처럼 간편하게 드셔보세요!



joNy's Thai life 2011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