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생활

태국 방콕 다시 럭다운, 통행 금지 및 지역 간 이동 금지,

by 조니타이 2021. 7. 12.

태국 방콕 다시 럭다운, 통행 금지 및 지역 간 이동 금지,

사진: '럭다운' 먹구름이 다가오기전에 콘도 풀장에서 / 조니정

[#조니타이-방콕 생활] 코시국 태국에 다시 돌아온 지 5개월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도착하고 몇 달 동안은 하루 확진자는 두자리 숫자에 불과, 슬슬 풀리나 싶더니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날이 다시 다가왔습니다.

사진캡쳐: https://ddc.moph.go.th

최근에는 하루 확진자 가 9,000명 넘게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12일 오늘은 신규확진자는 8,656명이 발생했습니다.

사진: 조니타이 IG에서. 지난 2월 중순 방콕 도착 후 격리호텔에서..

몇 달 전이나 지금까지 야외 활동은 3~4일 정도를 제외하고 거의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는 듯 하면서도 또 다시 강화 되기를 반복하면서 다시 봉쇄령 ‘럭다운’이 내려졌습니다.

오늘 12일 월요일부터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태국 정부는 방콕 등 고위험 지역 10곳에 심야 통행금지 및 지역간 이동 금지 조치를 내려졌습니다.

사진: CCSA 코로나 상황관리센터 발표 내용 캡쳐 

정부 코로나19상황관리센터(CCSA)는 지난주 장시간 논의 끝에 이같은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10일 및 12일부터 2주간 시행되는 이 방안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가장 많은 방콕과 인접 5개주 및 남부 접경 4개주 등 레드존으로 구분된 총 10개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사진: 방콕 에메랄드 사원

CCSA 부대변인은 "불필요한 여행은 금지되며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집 밖으로 나올 수 없다"발표했는데요. 이에 따라 모든 대중교통도 오후 9시부터는 운행이 중단됩니다.

사진: 숯불구이 오징어를 먹기위해 길게 늘어선 행렬의 모습/조니타이 

또 모임이 허용되는 인원수를 5명으로 제한하고, 가능한 모든 경우에 재택근무를 시행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편의점 및 슈퍼마켓과 식당, 약국, 전자제품 판매점을 제외한 다른 업종은 이 기간 문을 닫아야 하며 허용된 업종의 경우에도 오후 8시까지만 영업이 가능합니다.

사진: 방콕에 랜드마크 새벽사원이 보이는 방콕 살라 라타나코신 카페에서 /조니타이

태국에 다시 와서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이 여행자라면 누구나 기본코스로 선택하는 시원한 타이 스파와 마사지, 그리고 수영장 벤치에 누워 ‘땡모반’ 수박주수 시원하게 한 잔 걸죽하게 마시면서 여유를 만끽하고 헬스장과 길거리 노점에서 땀도 흘리면서 맛집 투어 먹방하는 것이 소박한 바램이였는데 당분간 불 가능 해졌습니다.

이미지 출처: 위키하우닷컴 

한국도 오늘부터 4단계 거리두기 조치에 들어갔다고 하는데. ㅜㅜ 
모두 코시국 코로나 조심하시고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제까지 거의 방콕하고 지냈는데. 당분간 진짜 방콕에서 ‘집콕’ 제대로 해야겠습니다. 하루빨리 코시국 종식되고 예전 처럼 행복한 일상으로 모두가 복기하기를 기도합니다.

조니타이 유튜브 채널 / 태국서 살아가는 재미있는 이야기


이상 조니타이 태국생활 중에서 였습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구독과 좋아요’
쿡 눌러주시면 큰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