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숙박-HOTEL, REST

태국 여행준비- 항공권구매및 호텔예약 어떻게 하죠? 그리고 공항에서 호텔까지는?

by JONYTHAI JONY JUNG 2012. 6. 6.

안녕하세요! 


태국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걱정되시는 것이 항공권, 호텔(숙박) 현지여행정보이십니까?


항공사는 어디로 할 것이며 호텔은 어디로 잡고 어디를 놀러 다니실 것인지?

 

그리고 기념품은 무엇을 구매하면 좋을지?  

 

여행에서 이것보다 중요한 것이 없을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몇 가지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항공권구매를 하시기 전에 이곳저곳 여행사별로 가격을 비교해봅시다. 


저 비행항공 (저가 항공사)부터 차례대로요.





세금(택스)을 포함한 총 가격이 얼마인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광고에 의지하지 마시고 꼼꼼히 세부사항을 살펴보신 후에 여행사별로 가격을 비교해보신 이후에 최종구매를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또한, 결제하기 전 세부사항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만약에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시즌에는 가격을 비교하다 좌석이 매진될 수도 있습니다. 신뢰 가는 여행사나 항공사가 있다면 우선 좌석 예약을 먼저 하신 이후에 결제하셔도 무관합니다. 담당 직원에게 조심스레 물어봅시다. 


예약먼저 하고 결제는 나중에 해도 되겠냐고요. 


 

한국과 태국을 오가는 직항 항공기는 보통 태국국적의 타이항공을 비롯하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티웨이 등등이 있으며 이외 경유항공사는 홍콩경유의 케세이퍼시픽 항공부터 대만 중화항공, 싱가포르항공, 일본을 경유하는 항공사들부터 베트남까지 경유하는 베트남항공사 까지 많이 있습니다.

 

보통 인천출발항공이 저녁 시간에 몰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이항공 및 진에어는 인천공항에서 오전에 출발하는 정규항공편이 있어서 태국 수완나품국제공항에 오후 1시에서 4시 사이에 도착하는 항공편이 몇편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외, 많은 항공사들이 늦은 밤시간에 도착하기 떄문에 방콕도착이후에 호텔체크인을 하고나서는 갈곳이 없죠.


방콕및 일부도시의 유흥업소 법정 영업시간은 새벽2시까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파타야를 비롯한 일부 휴양도시는 아침까지 영업을 합니만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부업소는 새벽 2시 이전에 끝나죠.

 

관광대국 태국에서 왜 이런정책이 생겼을까요? ㅎㅎㅎ  


 

항공권 구매 및 호텔예약에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몇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태국 및 동남아시아 배낭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최대욉싸이트 태사랑에는 수많은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또한, 태국정부 관광청 TAT 에서도 인정받은 사이트 입니다.

 

그리고 태국현지 호텔및 차량예약 과 골프투어 개별투어시 가장많이 이용하는 레터박스라는 여행사 입니다. 지금은 몽키트레블로 상호를 변경해서 영업을 합니다.


태국현지여행사로 태국내 호텔및 차량 골프투어시 바우쳐를 현지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입니다.

 

그리고 MTHAI 라는 새로생긴 여행사 입니다. 항공권, 호텔, 차량, 골프 투어까지 모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예약 전문싸이트 아고다 닷컴 입니다. 그외에도 수많은 에이젼시들이 태국과 한국에서 활동중입니다. 


구굴이나 검색싸이트에서 관련검색어를 검색하시면 수많은 싸이트들이 검색될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항공권을 구매하셨다면 보통 전자우편으로 E 티켓을 발송해 줄 것입니다. 


프린트를 하시던지 아니면 요즘 스마트폰 많이 가지고 계시죠! 스마트폰에 저장해두셨다가 공항가시면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 보여주십시오.  


그리고 잊지마세요!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 만드시는거!    

 

저는 개인적으로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인 타이항공과 아시아나항공사만 이용합니다. 


마일리지가 공유가 되기떄문에 저는 아시아나항공사 마일리지 카드로 타이항공 탑승시 마일리지를 아시아나로 적립합니다.

 

자주 이용하면 무료 항공권 및 라운지도 이용할 수 있으며 승급자격에 따라서 체크인및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사별 가격비교하시고 날짜변경이 가능한 티켓인지 아닌지? 가격과 함께 비교하시고 항공사별 프로모션을 하는 티켓도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프로모션 티켓은 날짜변경도 불 가능하고 변경이 가능하더라도 별도의 요금을 현지에서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도 안되는것도 많습니다.

 

항공권 구매 완료하셨다면 이제는 현지 숙박(호텔)을 예약하는것만 남으셨죠?  


위에서 제가 말씀드린 레터박스나, www.mthai.com  또는 아고다 www.agoda.co.kr 를 통해서 호텔 예약합니다.

 

호텔예약을 하지 못하시고 현지와서 호텔예약을 원하시거나 호텔을 추가로 예약하고 싶다면 한인상가 숨쿰빛 프라자 (수쿰빛 쏘이씹쏭) 이라는 곳에 가시면 한인상가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시면 한인여행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방콕수완나품 공항도착후 호텔까지는 어떻게 갈것인가? 


고민되시죠?  방콕수완나품 공항입국장은 2층입니다.


택시승강장은 1층으로 내려가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택시를 타시면 별도의 세금 50밧을 내셔야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가시는곳을 말씀하시면 호텔이름을 적은 표를 택시기사에게 줄것입니다.

 

공항내에서 승객안전을 위해서 만들어 놓은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들어오는 모든택시의 정보를 수집하는 곳이며 안전하게 목적지 까지 모시기 위해서 만들어 놓았다고 합니다.

 

일부 승객들은 4층 출국장에서 시내에서 공항으로 들어오는 택시를 타고 이동하기도 합니다. 별도의 50밧은 지불 할 필요가 없지만 모두 불법택시로 간주되며 택시 또한 잡아타기 힘듭니다.


50밧을 별도로 아끼는 것이 낳을까요?

 

그리고 공항고속철을 Airport Link 에어포트 링크를 이용해서 막까산 역까지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글을 이쁘게 정리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혹시 궁굼하신점이 있으시거나 문의가 있으신분은 이메일 jonyjung@gmail.com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질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여행의 길잡이 조니정이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