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생활:: KOREA LIFE 32

마스크 구매 대란 ,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과 건강 보험증 제시해야만... 오늘부터 서울지역에도 일반 동네 약국에서 마스크를 판매한다고 해서 나왔다. 그런데 이미 품절되었다. 그런데 주재원 및 한국에 주재하고 있는 외국인은 외국인등록증과 함께 건강 보험증을 함께 제시해야만 구입할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생년월일과 구입 가능날짜를 요일별로 확인해야한다. 헐 ㅠㅠ ' Starting today, Seoul Korea it is said that the masks are sold in pharmacies in the local neighborhood. But it was already sold out. However, expatriates and foreigners residing in Korea are required to present their insurance card tog.. 2020. 3. 9.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차별과 문전박대 받았다 ‘이게 뭡니까? 블랑카 버젼 ㅠㅠ I love Korea. Please stop discrimination and hate, More scary than the corona virus is hate and discrimination. ‘Racist discrimination and xenophobia are a reality in Korean society. South Koreans will have to make more efforts not only to eliminate discrimination against foreign residents but also to guarantee their human rights and The reason is because different types of discrimination exist .. 2020. 2. 6.
시어머니도 반한 '쏨땀' 태국인 서현의 한국생활 영상이 지상파에 떳다! ครอบครัวชาวเกาหลีใต้ที่มีผู้หญิงไทยได้เข้ามาอยู่ร่วมกันในวัฒนธรรมที่หลากหลายและแตกต่าง 'Power Youtube' ก็ปรากฏตัวในข่าวเกาหลี!!! 한국에 사는 태국인 파워유튜버 이주여성 서현을 소개합니다. 그녀가 드디어 지상파 방송에도 훈훈하고 아름다운 가족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꿀맛지고 솔직담백한 그녀의 한국생활기 유튜브영상이 태국에서 화재가 되면서 태국에 유명 언론사 취재요청까지 오기도 했는데요. 드디어 이렇게 국내 방송까지... 알콩달콩 부부의 삶과 시어머니가 친 딸처럼 생각하는.... 저역시 구독자입니다. 그래서 소개합니다. ครอบครัวชาวเกาหลีใต้ที่มีผู้หญิงไทยได้เข้ามาอยู่ร.. 2020. 1. 28.
광장시장 순대 할머니 / ที่ตลาดกวางจัง มีคนดังมากมาย อย่างเช่น คุณป้าขาย ที่ตลาดกวางจัง มีคนดังมากมาย อย่างเช่น คุณป้าขายเกี๊ยว และไคกุ๊กซู ทีรายการ Netflix มาถ่ายทำรายการ ซึ่งทำให้ดังมากสำหรับคนต่างชาติ อีกคนคือคุณป้าขายซุนเด(ไส้กรอกเลือด) ที่คนเกาหลี ต่อคิวยาวมาก เพื่อที่ จะกิน แต่ถ้าถามผม ผมก็จะตอบว่าผมชอบซุนเดครับ อยากให้ลองมาชิมกันนะครับ 광장시장 최고의 탑 스타는 아무리 봐도 순대 할머니 인듯하다. 보통 외국인들은 넷플렉스에 칼국수 & 김치만두 파는 아줌마라고 하는데... 순대 할머니의 인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대박!!! *한국인은 순대 할머니 선택!.. 2020. 1. 20.
미래 도시속 빛과 디자인이 어우려져 탄생한 동대문 프라자 서울라이트 ฟิวเจอร์ซิตี้โซลทงแดมุน DDP Plaza 서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도시를 경험 할수 있는 다이나믹 코리아, 과거 동대문 운동장이 이렇게 변화 했다. 정말 감동이다. DDP, 빛이 춤추다 지역 상권까지 함께 비추다.’ 한겨울 어둠 속에 펼쳐지는 빛 축제 ‘서울라이트(SEOULIGHT)’가 지난 12월 20일 오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에서 개막식을 갖고 대장정의 막을 열었다. 나는 12월 26일 목요일에 이곳에 다녀왔다. 꼭 보고싶었던 곳이라서 이렇게 사진을 찍고 촬영을 했다. 그리고 어둠이 내린 저녁 7시 정각에 터키 작가 레픽 아나돌의 미디어아트 작품인 ‘서울 해몽(SEOUL HAEMONG)을 시작으로 서울과 DDP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며 ‘기억의 공간’을.. 2019. 12. 26.
명동 ‘디저트 연구소, 깜찍하고 귀여운 이색 케이크가 달콤하게.... #조니타이 한국생활중에서. 어느덧 12월의 중순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오늘은 한국 사랑에 푹 빠져서 한국 연세대학교에서 한국어를 전공하고 있는 태국인 유학생 동생을 만나 명동나드리에 나섰습니다. Dessert Lab (디저트연구소) ร้านมี 2 ที่ ฮงแดกับมยองดง เป็นคาเฟ่ handmade ที่น่ารักมากกกกกกกก อย่างเมนู mocha tiramisu มาในกระถางดอกทานตะวันเลย ดีงามสุดด แต่ว่าร้านมีข้อจำกัดคือต้องสั่งหนึ่งเมนูต่อหนึ่งคน... 명동에 미쉘린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고봉삼계탕에서 한방 삼계탕을 먹고 후식으로 디저트 카페가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찾던중 "Myeong Dong Dessert C.. 2019. 12. 14.
[한국생활] 국제 스팸전화 사기 주위하세요!! 안전한 한국 생활을 위한 지침 하나.!! 생활의 발견 ‘스팸주위’ ​ 최근 알지도 못하는 국제전화가 밤낮 구분없이 걸려와 괴롭힌다. 0016857320001 ⬅️ 이런 번호가 지속적으로 번호를 바꿔가며 걸려오는데... 남미국가 에콰도르 부터 스리랑카, 등등 국적도 다양하다. ​ Beware of voice phishing and spam Calling (Crank call) from International, pls be-careful 그런데 어제 오늘은 국제전화라고 걸려 오는데 대한민국 표시가 되어 있어 전화 받았더니... 영어 자동 음성 안내가 나오길래 끊어버리고 바로 차단 했는데도 또 다른 번호로 걸려온다. ㅜㅜ 왜 이런전화가 걸려 오는지? 차단을 계속 해도 번호를 바꾸어 가며 걸려오는데. 해결책이.. 2019. 11. 13.
태평양의 귀족 ‘참치회는 대한민국이 최고다.!!! 역시!! 🐠🐟 회는 한국이 최고다 👍 사시미의 천국으로 불리우는 일본에서도 이맛과 가격으로 엄두가 나지 않는 참치회, 왜? 일본에 사시미가 세계적으로 유명한지 이해 불가.!! 외국인들도 극찬하는 한국 ‘회’를 세계화 하는것이 더 경쟁력이 있고 좋을듯 하다. 그리고 내가 사는 태국에서 역시 이렇게 신선하고 명품 참치회는 맛 보기 힘들것이 사실이다. ‘청정바다 태평양의 귀족인 양질의 참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위별 무한리필 해주고 크리미한 지방과 고소한 풍미와 입안에서 스르르 녹는 고급스러운 맛이 명품이다. ​​​​​​​​​ 스키다시와 부위별 참치회를 무제한 계속 리필 해주는 이춘복 참치회, 참치공방, 홍도참치 등등 전문 참치 횟집이 한국에서 계속 경쟁력과 훌륭한 서비스를 갖추고 늘어나는 것같다. @조니타이.. 2019. 10. 18.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띠, 조계사 연못 빙하속 금붕어 꽁꽁 얼었다. 태국에서는 상상도 못했던 언 20년만에 서울생활, 그리고 한달동안 고마운 아시아 전역에 계신 지인들의 연말 (JJ HOME SWEET HOME 홈 스테이) 서울 방문을 시작으로 어느덧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띠의 해를 맞이했다. 60년만에 돌아온다는 황금 돼지띠 해는 재물이 많이 따른다고 한다. 무엇보다 뜻깊고 특별한 올해. 그래서 모두가 떠난 빈자리에 남산에서 겨울 바람이 숲속에 스며들어 있던 꽃 내음과 함께 살랑이며 불어오는 기분이다. 그래서 이 기분 그대로 서울 중심에 사찰 종로구 조계사로 향했다. 사찰 입구 작은 연못이 꽁꽁 얼었다. 그런데 연못안에 금붕어가 움직이지 않는다. 마치 얼음조각상 안에 금붕어를 넣어 만든듯한 작품이 생각나듯 연못안에서 멈춰버린 금붕어….. 마치 부귀영화를 바라는 마.. 2019.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