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야타이 궁전 귀족카페 ‘노라싱하와 육군병원
파야타이 궁전과 귀족카페 ‘노라싱하와 육군병원
(Phaya Thai Palace & Cafe de Norashingha)
오늘 저는 파야타이 궁전옆 건물 ‘프라몽굿끌라오’ 육군 병원 (Phramongkutklao Hospital)에 병문안을 왔는데요.
웅장한 병원 건물과 고풍스러운 유럽식 건축 양식으로 지오진 궁전이 내눈을 사로잡았습니다.
화려한 궁전과 웅장한 왕립 병원이 함께 자리잡고 있어 특별함이 보였습니다.
궁전은 1909년 라마5세 쭐라롱콘 국왕(Chulalongkorn) 에 의해 지어진 것으로 네오 고딕과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진 궁전입니다.
당시 라마5세가 궁전 안에 농장 등을 만들어 농업 실험을 하고 또한, 왕궁의 별장으로 만들었으나 다음 해인 1910년 라마 5세가 사망을 하고 왕비가 돌아와 생활했다고 합니다.
이후 왕비 역시 1919년 사망하고 라마 6세에 의해 왕궁의 일부로 사용했다고 해요.
그 후 라마 6세를 지나 라마 7세가 호텔로 운영되다가 제2차 세계대전이 발생하면서 호텔 운영은 중단되고 육군 병원으로 사용되었고 1952년 프라몽쿳 (Phramongkutklao) 육국 병원 관리 건물의 일부로 남아 있다고 합니다.
프라몽쿳클라오 병원은 방콕 전승기념탑 (Victory Monument)이 위치한 랏차테위 근처에 있으며 태국 왕립 육군 병원이면서 군 의사를 양성하는 의과 대학 병원입니다.
24년 태국 여행과 생활의 모든 것
디지털 노매드 시대 #조니타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좋아요, 공감버튼 쿡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