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초심을 잊지말자! 어느덧 30대중반으로 흘러가는 내 나이 그리고 10년....

by 조니타이 2012. 11. 12.

어느덧 내 나이 한국나이로 35살 (만34) 이 되어버렸다. 어느덧 2012년11월이 시작 되어버렸고 이제 한 달후면 2012년도 과거속으로 흘러가고 있는 시간속에 서있다. 


오늘난 나의 SNS 패북에 이런글과 사진을 올렸다. 


초심으로 돌아가고 다시 새로워진 정신으로 시작하자.! 제발~! 초심을 잊지 말자~!! 강호동과 싸이가 한 말이 아주 가슴 깊이 다가 오는 시기 입니다.! 홧팅!

Let's back to the basics and start work with a renewed mind.! And Don't forget your original intention..! 

PSY and Gang Ho Dong said..!! ^^



이렇게 나의 패북 담벼락에 올렸다. 


요즘 갑자기 어느덧 30대 중반이 되어버린 내 자신을 되 돌이켜 보고 싶은마음과 10년넘게 태국에 살면서 

지금까지 난 무엇을 하고 무엇을 위해서 여기까지 왔는지 깊은 생각에 빠져버렸다. 


이럴떄 초심으로 돌아가라는 말인지?  함께 사는 제프리가 이럴떄 마다 나에게 해주는 말은 


DON'T THINK TOO MUCH! 이다. 


그리고 태국어로 짜이옌옌 하라는 말... 정말 태국에 살면서 이 짜이옌옌이라는 말에 정말 의문점을 갖는다. 


침착하다, 라는 뜻으로 '짜이'는 마음을 뜻하고 '옌옌' 은 (차갑다) 라는 뜻이다. 

직역을 하면 마음을 차갑게 가져라 그런말인데. 많은 태국인들은 싸우거나 문제가 생겼을때 이 말을 자주 쓴다.


상대방이 화가나거나 억울한 일을 하소연하거나 그럴떄도 이 짜이옌옌 말이 버릇처럼 나온다. 


정말 요즘 태국인들이 입에 달고 사는 짜이옌옌 하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시기인것 같다. 


내 나이 그리고 삶과 행복 그리고 돈 떄문에 그런것일까? 


10년넘게 태국에 살면서 지나왔던 나의 과거와 그리고 6년쨰 근무하는 이 회사에서 13년을 뒷바라지하면서 함께 살고 있는 우리 천사같은 제프리.. 그리고 몇년전에 내집 장만.. 


그런데 태국에서의 내집 장만은 서뿔리 선택했다가는 큰코 다친다. 무조건 현금으로 구입하는것이 최고인듯! 


은행이자가 무료 90%가 넘는 악덕 태국은행들....!!


요즘 이것저것 내머리속이 복잡해졌다. 하지만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기로에서 난 초심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뭐 이럴떄는 초심으로 돌아가는것이 최고지..!!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