쏭끄란 물축제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여행자 보험은 드셨나요?
매 년 송크란을 즐기기 위해서 놀러오는 지인들이 축제기간중에 핸드폰을 분실(뽀리당하다) 하거나 폰이 침수가 되는 상황이 매 년 반복되고 있습니다.
가면 갈 수 록 범죄 조직들이 대범해지고 있는것을 느낍니다.
저에 태국인 지인의 말로는 실롬및 방콕에서 조직적으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대목이라서.. 활게치고 활동한다고 합니다. 저역시 그런경우를 지오디 및 실롬에서 많이 당했습니다.
이미 송끄란은 끝났지만 수험료 냈다고 생각하시면 어떨까요?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이런말을 해서...)
저도 저에 아이폰을 그동안 훔쳐간 이놈들을 잡아 면상을 보고싶을 따름입니다.
올해는 제가 그래도 분실, 습득한 물건이 없습니다. ㅋㅋ 그래도 술값 몇푼 안끼겠다고 아쿠아 벡에 넣어간 맥주켄이 가방안에서 터져서 안에서 폰 및 전자기기가 몽땅~!! ㅠㅠ
아 ~ 그리고 참고로 이렇게 분실하거나 잃어버린 물품은 저 아는 지인들은 보험처리를 하더라구요. !
혹시 여행자 분실보험 가입하신분들 보험사에 문의하시거나 저에 블로그에 제가 올린글 참고 하세요!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여행 떠나시기전에 아래 블로그 꼼꼼히 살펴보시고 낭패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설마, 별일 있겠어?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일들이 참 많습니다. 특히, 해외로 떠난다면 무엇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해외 여행은 들뜬 기분과 함께 익숙하지 않은 환경 때문에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고, 위급한 상황에 대처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여행 중 일어나는 만일의 사고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여행자보험이에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여행자보험을 어떻게 준비하고 이용해야 할지, 지금부터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여행자보험이란?
여행의 출발부터 도착까지,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및 질병, 조난 시의 질병, 휴대품의 도난 및 손해 등을 보상하는 보험이에요. 즉, 여행이 끝나면 그 효력이 소멸하는 일회성 보험이며, 여행기간에 생긴 사고에 대해서만 보상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출발 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일반 상해보험에 가입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요? 하지만 일반 상해보험은 해외 의료기관에서의 치료비는 보상하지 않으므로 해외 여행 시 여행자보험 가입은 필수사항이랍니다. 또, 여행 기간에만 보장을 받는 것이므로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가족이나 타인이 동반 가입 시 할인이 적용되기도 해요. 적은 비용으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행자보험으로 안심하고 여행을 떠나 보세요~
여행자보험, 가입은 어떻게?
보통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은행에서 환전하면 무료로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가입된 여행자보험만으로는 제대로 보상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보험의 보장 내용을 꼼꼼하게 따져 보아야 해요.
금액과 상품에 따라 보상범위가 달라지는 여행자보험은 일반 보험사의 홈페이지나 대리점 등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일 시간에 쫓겨 보험을 들지 못했다면, 공항 출국장 주변의 보험사 부스에서도 가입할 수 있답니다. 다만, 공항에서 가입하면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진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여행자보험에서 보장하는 시간과 여행 일정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날짜는 여행 기간에 포함되지만, 시간이 다르면 보장 시간에 포함되지 않는 시간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반드시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에 따라 보장기간을 정해야 합니다.
▶ 여행자보험 가입 시에는 보통 1일 이전에 가입해야 합니다. 목적지에 도착한 이후, 혹은 여행 중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보험 나이는 보험 대상자의 실제 ‘만 나이’를 기준으로 6개월 이상의 끝수를 반올림하여 1년으로 계산합니다. 이후 매년 계약 해당일에 나이가 증가한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 만 1세 미만의 유아나 90세 이상의 고령자는 여행자보험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또, 15세 미만(보험 나이 기준)의 어린이는 사망, 질병, 상해 등 어떤 경우에도 보장받지 못하므로 주의하세요!
▶ 여러 회사를 비교하여 보장 내용과 약관을 확인하고 가입하세요! 상해, 질병뿐 아니라 소유 물품과 휴대폰 분실/도난, 천재지변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지는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 분실은 보상하지 않고 도난으로 인한 분실만 보상할 수가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해요. 특히, 보상을 대비해 소지한 물품의 영수증, 제품번호, 모델명 등을 따로 적어 두면 유용합니다.
▶ 단체보험이나 무료보험의 경우, 약관을 확인하고 부족한 것은 별도로 가입하세요! 또, 전쟁이나 혁명, 내란, 그리고 암벽등반, 리프팅, 스킨스쿠버, 고산스키, 번지점프 등으로 인한 손해는 보상하지 않으니, 필요하면 추가 보험료를 내면 됩니다.
▶ 보험사는 글로벌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는 곳이 유리합니다. 특히, 24시간 한국어 지원 및 상담 서비스가 가능한가를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아요~
여행자보험, 보상을 받으려면?
아무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여행을 다녀왔다면 별문제가 없겠지만, 여행 도중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 필요한 서류들을 갖춰야만 합니다. 하지만 사고 탓에 당황하고 경황이 없다 보니 ‘귀국 후에 준비하면 되겠지~’ 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곤 하는데요. 무엇보다 귀국 후에는 발급이 어려운 서류도 있으며, 특히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휴대품 분실이나 도난 시에는 분쟁의 소지가 있으므로 더욱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편, 보험사에 따라 보장내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보상 내용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추가가입하여 만일에 대비하는 것이 좋겠죠?
▶ 현금 등 유가증권, 항공권, 원고, 설계서, 동식물, 의치, 콘택트렌즈 등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또한, 보험에 가입한 피보험자의 과실에 따른 분실도 보상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 해외 여행 중 발생한 사고로 국내에서 입원치료를 받으면 90%까지 보상되고 10%는 개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단, 외국에서 치료를 받으면 100%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상해 또는 질병 사고로 보상받을 때에는 보험금청구서, 의사진단서, 치료비 영수증, 피보험자의 통장사본, 보험증권 등이 필요하므로 현지에서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자동차, 선박, 항공기 이용 중에 발생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다쳐서 치료비를 지출한 경우에는 보상이 가능한데요. 렌터카 이용 시 타인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재물에 손해를 입혔다면 자동차보험에서 보상할 내용이므로 여행자보험에서는 보상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휴대품 분실은 보상되지 않으며, 도난 시에는 보상이 가능하지만 도난을 입증할 수 있는 현지 경찰의 도난확인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부분 분실사고의 경우, 한 개의 물품 당 20만 원을 한도로 보상합니다.
▶ 여행자보험의 기본 보상기간은 집에서 출발해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순간까지입니다. 따라서 비행기를 타기 전, 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에서 사고가 나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임산부가 해외 여행 중 현지에서 아기를 낳거나 유산을 해도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또, 약관마다 다르지만, 식중독과 같은 질병은 보상되지 않을 수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떠난 여행, 하지만 예상치 못한 불미스러운 일이 생긴다면 더는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없겠죠?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여행 경비를 쪼개 여행자보험에 가입한다면 좀 더 마음 편히 여행할 수 있을 거에요.
물론, 여행자보험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여행자보험을 최소한의 예방책으로 삼아 안전에 더욱 신경을 쓴다면 더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될 거에요. 여행을 위한 필수품, 여행자보험으로 후회하지 않는 똑똑한 여행자가 되세요!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는 1일 9천 원에 전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T로밍 홈페이지(skroaming.com), T로밍 고객센터(1599-2011,유료), 전국 SKT 대리점 및 지점에서 요금제 가입한 후, 해외 현지에 도착해서 할인 이통사망으로 수동 설정하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요금제 적용 기준시간은 현지시각 기준 0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더 자세히 보러가기(클릭)
[여행팁] 해외여행 중 받은 오싹한 문자 한 통, ‘여행경보제도’를 아시나요?
[여행팁] 화장실 갈 때도 돈을 낸다고? 유럽여행 중 화장실 이용하기
[여행팁] 5성급 호텔? 6성급 호텔?! 호텔 등급 기준 살펴보기
[여행Tip] 편안한 여행의 시작, 비행기에서 좋은 좌석 선택하는 방법?
여행 분실물 보험관련 블로그 => 여행 떠나시기전에 아래 블로그를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1. http://blog.sktroaming.com/2227
2. http://www.kimsujung.com/698
이글은 현재 작성 중에 있습니다. 그래도 마음에 드시면 아래 ' 좋아요' = > 버튼 꾹 눌러주세요!
'조니::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공항에서 지갑을 분실하신 모 신문사 기자님을 찾습니다 (0) | 2013.04.28 |
---|---|
태국에서 은행통장, 카드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0) | 2013.04.28 |
PSY' 싸이 송크란 축제기간에도 대박 인기~ 젠틀맨이....~ (0) | 2013.04.18 |
Lady Gaga Dog.! 레이디가가 견 사진~! (0) | 2013.04.11 |
방콕 수완나품공항 국내선 게이트 A5 (0) | 2013.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