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

태국에 기후와 날씨

by 조니타이 2014. 12. 19.


(사진: 태국에 몰디브로 불리우는 최남단의 섬 꺼리페의 모습 - 사진: 조니정) 




태국은 세 개의 계절로 나뉜 열대기후 나라 입니다. 3월부터 5월까지는 덥고 건조한 날씨로 평균 기온은 34도 정도까지 올라가는 매우 더운 계절입니다. 6월에서 10월까지는 평균 29도 정도의 날씨로 우기에 해당 합니다. 하루에 한 두 차례 소나기가 내리며, 비가 오지 않을 때는 화창하게 해가 비치는 날씨입니다. 



세 계절 중 가장 시원한 11월에서 2월은 낮에는 32도까지 올라가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20도 정도까지 내려가 선선한 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북부지방은 다른 곳 보다 선선한 기후를 나타내며 11월부터 5월까지 가장 건조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특히 3월부터 5월에는 북동지역의 몬순기후가 북부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아 상대적으로 고온의 날씨를 보이나 11월부터 2월까지는 신선한 날씨를 보입니다.

기타 5월부터 11월까지는 동서 몬순기후의 영향을 받아 상당한 강우량을 나타냅니다.

남부지방은 오직 두 개의 시즌으로 나뉩니다. 우기와 건기. 두 시즌은 반도의 동부와 서부에 동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4월에서 10월까지 폭풍을 동반하는 몬순기후가 서부해안에 영향을 미치면 동부해안은 9월부타 12월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태국의 남부지방은 북부지방과 중부지방의 강우량 1,400mm보다 훨씬 많은 연평균 2,400mm의 강우량을 보입니다. 


▣ 방콕


출처: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 



(사진: 태국에 몰디브로 불리우는 최남단의 섬 꺼리페의 스콜 모습 - 사진: 조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