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명절 춘절 연휴 기간에 중국인 관광객 8만명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15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1월 31일~2월 6일) 연휴 기간에 중국인 관광객 8만명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해 7만 1000명 대비 12% 증가한 규모다. 관광업계는 춘절 연휴를 계기로 중국 관광법 시행으로 성장세가 위축된 방한관광 시장이 본격적으로 회복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이에 따라 중국인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오는 27일부터 2월 5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중국인 관광객에게 할인 쿠폰과 기념품을 증정하며, 중국으로 귀국할 때도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 계획이다.
1월 27일부터 2월 7일까지는 사전 신청을 통해 중국 관광객이 한국 대학생과 동행하며 서울, 경기, 강원 등 4개 관광지를 둘러보는 ‘친구야 놀러와’ 행사도 연다.
관광공사는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해 430만명에 이어 올해 5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방한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해 430명을 돌파하며 중국은 방한 인바운드 최대시장이 되었다”며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는 데 따라 한국 관광의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人民网1月23日讯 据韩国《亚洲经济》报答,23日,据韩国乐天集团旗下乐天玛特公布的消息,中国游客的消费额在乐天玛特首尔站店销售总额中所占比率迅速上升,紧追日本游客,中国游客已成为乐天玛特的消费大户。
4月(清明节和劳动节)、6月(端午节)和10月(国庆节)等有中国传统节日期间,中国游客的消费额超越日本游客。统计显示,中国游客人均消额费达6.4万韩元(约合人民币361元),较日本游客的人均消费额(4.7万韩元)高出36%,甚至高于韩国国民的人均消费额(4.3万韩元)。
此外,近3年来,中国游客人均消费额呈现逐年增长走势,2011年为6.2万韩元、2012年为6.3万韩元、2013年为6.4万韩元。同期,日本游客人均消费额持续回落,分别为5.1万韩元、5万韩元和4.7万韩元。
随着中国新春佳节临近,乐天玛特将针对中国游客发放打折券等启动大规模促销活动,以吸引中国游客眼球。乐天玛特方面表示,受日元走低等因素影响,日本游客消费额在销售额中所占的比率逐渐减少,因此,中国游客有望成为韩国大型超市的主力军。来源人民网-国际频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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