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뉴스

울산시 태국서 고래고기 관광설명회 개최

by 조니타이 2015. 2. 23.



[조니 타이- 뉴스 뒤에 뉘우스] - 23일자 뉴스에 "울산시, 태국 관광객 유치 공동관광설명회' 라는 뉴스 제목이 눈에 들어 온다.


뉴스 제목만으로 반가운 나머지 기사를 읽던 중에'자연환경과 고래축제' 그리고 바로 밑 기사에 고래고기(?)가 눈살을 찌푸린다.

고래고기가 아무리 울산에 향토음식이라고 해도 세계적으로 금지된 고래포획 및 고기음식을 관광홍보에 활용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 듯하다. 자칫 잘못하면 외국인에게 반감을 살 수도 있다.


▷아래 뉴스 기사 참고:

울산시는 23일 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지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울산시에 따르면 동아시아 경제교류추진기구(OEAED) 관광부회는 24일부터 27일까지 동남아 신흥 관광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태국 방콕 퀸시리킷컨벤션센터에서 공동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공동관광설명회에 참가해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산업과 환경, 자연이 어우러진 관광도시 울산을 소개하고 관심있는 여행사와 1대1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한 울산 관광 상품 및 축제 등을 알린다.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고래축제, 외고산옹기축제의 다양한 볼거리, 봉계한우, 고래고기 등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울산만의 매력을 소개한다.

시는 공동관광설명회를 통해 형성된 여행사 및 언론사와 관계망을 이용해 정기적으로 축제 및 관광 상품 정보가 담긴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등 현지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판매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동아시아경제교류추진기구는 황해 연안을 중심으로 한·중·일 3국의 10개 도시가 가입해 2004년 설립됐다.

관광·환경·물류·국제비즈니스 등 4개 부회로 이뤄져 있다. 제10회 관광부회 회의가 올해 처음으로 울산에서 열린다.

원본 뉴스 주소: http://m.newsis.com/inc/inc_article_view.php?ar_id=NISX20150223_0013492582&cID=10800

공감 하시면 아래 '​공감/​좋아요, 버튼 눌러 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