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 방송촬영 업무

특집 UBC 의료관광시대를 연다. 태국편, 엘리트 비자 소개 <조니타이>

by 조니타이 2020. 7. 10.

 

www.thailandelitekorea.com 

 

[#조니타이 | 태국 방송 코디네이터]- 세계적인 관광 대국 태국은 세계적인 의료관광의 허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 의료관광산업은 질병치료와 예방의학에서 시작해 미용과 의술이 결합하고 웰니스 영역으로 점차 확대되어 국가의 신 성장 동력으로 경제 핵심 성장의 동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화면 캡쳐: 울산 방송 '의료관광시대를 연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본 방송을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작년 9월 울산 UBC 방송과 중국 염성방송이 특집으로 제작한 '의료관광 시대를 연다'는 태국 방송 코디네이터 조니타이에서 태국정부 관광청의 도움을 받아 작년 8월 방콕 현지에서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방송 화면캡쳐 /태국 관광청 상품개발국장, 현 태국관광청 부청장

태국 정부관광청 본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첫 인터뷰에는 아시아의 메디컬 허브로 만들겠다는 태국 정부의 야심찬 의료산업 육성정책을 ‘티파나‘ 상품개발 국장으로부터 전해 들었습니다. 더불어 태국 정부 관광청 산하기관인 '타일랜드 엘리트 프리빌리지 카드 ‘라차다완 부사장 인터뷰를 통해서 의료관광, 웰니스 (wellness) 프로그램과 결합된 '엘리트 비자프로그램에 대해서 더 심도 있는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본 방송 화면캡쳐 / 파타야타이 병원 자료 제공 

 

한편, 전문 의료시설로는 파야타이 병원 (Payathai Hospital)과 엡솔루트 헬스 클리닉 (Absolute-health Center) 그리고 태국 최고의 럭셔리 스파체인 디파나 스파 그룹에 (Divana Spa Group) 체인점인 디아이아이 웰니스 메드 스파 (Dii wellness Med Spa) 와 수쿰빛 아속에 위치한 디아이아이이 에스더틱 (Dii aesthetic) 피부전문 클리닉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우선 아래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2019년 9월 24일 방송 이후 제작진이 보내준 편집분 영상입니다>

'의료관광시대를 연다, 프로그램 전체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한국 공식에이전트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 닷컴 

 

*타일랜드 엘리트 비자프로그램에 대해서 문의가 있으신분은 한국공식 에이전트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닷컴  (www.thailandelitekorea.com) 또는 ‘타이 엘리트 코리아’ 닷컴 (www.thaielitekorea.com) 으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타이랜드 엘리트 한국 공식 에이전트 | Thailand Elite Korea

최상의 태국 장기체류 거주, 관광비자 프로그램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는 한국 공식에이전트 입니다.

www.thailandelitekorea.com

이번 촬영에 협조와 도움을 주신 태국정부관광청 본청과 타일랜드 엘리트 본사, 엡솔루트 헬스 클리닉 센터, 디바나스파 그룹,등 프로그램에 관계된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현지에서 촬영 하시는데 고생하신 이민성 감독님과 카메라 감독님, 그리고 작가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태국여행 ⓝ 방송코디네이터 #조니정

"Thank you for support and cooperation: Tourism Authority of Thailand / The absolute health center, Thailand Elite Privilege card co.,td, Divana spa group


울산 의료관광시대를 연다 <UBC 채널 전체영상 보기>

 

 

나레이션: <태국 P 병원 홍보영상> 이 영상은 태국의 한 유명 병원이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세계적인 관광대국인 태국은 아시아 최고의 의료관광 대국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태국에 많은 외국인 환자가 몰리는건... 저렴한 병원비와 선진국 수준의 우수한 의료서비스 덕분입니다.

 

선진국에 비해 30~40% 저렴한 의료비는 전세계 환자들을 불러오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선진국에서 의술을 배워온 의사들이 많아 많아 높은 의료수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영상 말미에는 각종 쇼핑센터들이 소개되는데요. 치료를 목적으로 태국을 찾는 외국인 환자들에게 홍보 함으로서 자연스럽게 소비로 이어지도록 만듭니다.

 

인터뷰: 태국 정부관광청 상품개발국장 / 티파니 부청장

(*통역 및 번역/ 태국 방송 코디네이터 조니타이)

태국의 의료관광 산업은 매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00여만 명 이상이 치료와 웰니스 목적으로 태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약 4조 2천억 원의 관광수입을 얻고 있으며 방문하는 외국인 중에 태국 현지 거주 외국인은 약 90만 명이고 외국에서 태국을 방문하는 사람은 약 200여 만 명입니다.

 

 

ㅍ 병원 태국 방콕 <방콕 엡솔루트 헬스 클리닉>

나레이션: 이 병원은 수술을 제외한 암 당뇨등과 같은 내과 질환과 예방의학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입니다.만성 질환 치료및 예방 치료를 목적으로 많은 외국인들이 찾는 이 병원은 전국에 9개의 체인점을 두고 있습니다.

 

 

인터뷰: 사린나 병원 운영 최고 책임자 *엡솔루투 헬스 센터 / 병원을 찾는 환자들 중에 50% 이상이 외국인입니다. 주로 중동국가, 서남아시아, 미국, 유럽등에서 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분들에게 각종 질병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태국을 찾는 의료관광객 비중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외국관광객들이 태국을 찾는건 저렴한 비용과 높은 의료수준 때문만은 아닙니다.

 

 

태국관광청 상품 부국장 티파니 인터뷰:태국은 치료, 웰니스 산업과 관련한 많은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호텔을 비롯해 치료후 관광을 할 수 있는 관광지 선택의 폭이 아주 넓은 것이 의료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는 장점입니다.

 

나레이션: 태국은 스파의 천국으로 불리울 정도로 스파산업이 매우 발달한 나라입니다. 한 유명쇼핑몰 (센트럴 엠버시) 안에도 스파체인점(Dii Wellness Med Spa) 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현재 태국에는 크고 작은 스파들이 아주 많습니다. 세계 스파관광객의 40%가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태국을 추천할 만큼 그 만족도도 높습니다.

 

 

이곳에 모 기업(Divana Spa Group)은 태국에 대표적인 스파브랜드로 태국관광청의 홍보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다 보니 의료관광에 더욱 적극적인데요. 고객이 찾아오면 체질에 맞는 처방을 하고 태국 전통의학이 가미된 마사지를 선보이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현재 이 기업에서는 미용 클리닉을 특화해 3군데 지점을 열었는데요. 이곳도 그중 하나 입니다. 미세 산소기법을 이용한 이 방법은 피부재생을 돕고 탄력을 더 해주어 미용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태국 전통의학에 현대과학을 점목 시킴으로서 더욱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디바나 구룹 기획부장 로즈 / 태국에는 많은 스파 매장과 전문 클리닉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 오면 미용과 의료가 합쳐진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 이런곳은 흔하지 않습니다.

나레이션: 특히 이곳이 차별화 되는 점은 의사가 있다는 것인데요. 우리나라의 경우로 보면 피부과와 마사지숍이 합쳐진 형태입니다. 피부미용과 의료시술을 한꺼번에 받을수 있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있습니다.

인터뷰: 깔라이아탄 피부과 전문의 *디바나 스파 Dii /일반 관리사들은 표면적인 미용시술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조직에 직접 주사하는 것은 위험하니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의사가 해야 합니다.

D스파체인

나레이션: 의료시술이 더 특화되어 있는 이 마사지숍도 태국에 대표적인 스파 체인입니다. 이곳은 직원들의 복장을 보면 마치 병원에 온것같은 착각이 들정도 인데요. 의료비중을 더 높이고 특히 의료 기계를 많이 사용하는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뷰: 아몬싯 (피부과 전문의) *디바나 스파 Dii / 여기는 노화 방지 같은 전문의가 쓰는 의료기계가 있습니다. 우리가 다른 스파숍과 다른점은 스파 위주의 프로그램이 많은 것입니다.

나레이션: 스파만을 하기 위해서라면 그곳이 낫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오면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시술의 70% 이상을 기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노화방지 등에 훨씬 더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곳에서는 초음파와 레이저 기계등을 이용한 여러시술이 이루어 지는데요 특히 얼굴 리프팅과 노화 방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의사들만 사용할수 있는 첨단 장비는 의료 시술에 대한 만족감을 높입니다.

의료관광객이 점차 늘자 태국정부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 태국 관광청에서 운영중인 엘리트 프로그램은 장기체류비자를 제공하는데요

타일랜드 엘리트 / 태국관광청 산하기관 엘리트 프리빌리지사에서 운영하는 외국인 장기체류 비자 프로그램 가입시, 무료 건강검진, 병원 할인등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음 외국 상류층을 겨냥한 것으로 가입시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돈 4천만원의 가입비를 내면 20년 동안 장기체류 할수 있는 비자취득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라차다완 타일랜드 엘리트 부사장 / 태국의 저렴한 비용, 높은 의료 수준은 외국인들이 이 비자를 취득하는 데에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타이마사지. 아로마 마사지뿐만 아니라 치유 목적의 마시지도 많은데 회원들은 그런 목적으로 이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있고 이런 혜택 때문에 이 프로그램 가입에 관심을 가집니다.

 

 태국에 의료관광산업은 질병치료와 예방의학에서 시작해 미용과 의술이 결합된 영역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태국 의료관광은 국가의 신성장 동력으로 확고히 자리 잡으며 경제 핵심 성장의 동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본 방송은 울산방송 UBC 채널과 중국 염성방송에 작년 9월 24일에 방송이 되었습니다.

▶️본 방송보기

‘Medical Tourism In Thailand’ by Company: Ulsan Broadcasting with #JonyThaiand Yancheng Broadcasting in China Showing Thailand World Best Medical Tourism Hub... Per Year 3.2 Million Medical Tourist Destination....

촬영협조:

태국정부관광청

엡솔투 헬스클리닉 센터

디바나 스파 그룹

타일랜드엘리트 프리빌리지 카드사

*섭외, 통역, 번역 / 조니타이 태국방송 코디네이터

 

 

 

조니타이 블로그에서 보기

https://jonyjung.tistory.com/2298

태국 의료관광 촬영- 국가 핵심사업으로 성장 <수정중>

태국 의료관광 '메디컬 투어리즘 촬영' 관련 영상 및 보도 자료 ▼ <게시중> 조니타이에서는 지난달 울산방송 창사 22주년 특별기획 '의료관광' 방송 촬영 코디네이터업무를 진행했다. 태국관광��

jonyjung.tistory.com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좋아요 / 공감 버튼 쿡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