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공항소식

베트남에서 비자런으로 태국 방콕까지.?

by 조니타이 2016. 7. 19.

오늘 출국장에서 만난 4명의 중년 한국인 남성과 여성, 개성에서 사업을 하다 접고 관광비자로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고 계신다고(?) 타이 항공에서 발권 카운터에서 의사소통 문제로 호출이 왔다.



알고 봤더니 방금전 하노이에서 도착해서 다시 하노이로 돌아가는 분들, 알고 봤더니 비자 클리어 (비자런), 여권에 비자 만기는 아직 남았지만 자세히 보니 일회성 발급 비자라서 항공사 수속이 불 가능하다.

하노이 도착해서 도착비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분들은 이미 받아서 나왔기 때문에 미리 받아야 한다고.?

우선 한국인은 베트남에 15일까지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입국이 조건 없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만약 비자가 없는 상태에서 15일 이내에 베트남에서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항공권이 없으면 입국이 거부될 수 있다고 한다.

이 분들은 관광비자로 15일 이상 장기 체류하는 분들.! 그리고 하노이에서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항공권이 없다.

부랴부랴 베트남 지인들 동원해서 인터넷으로 신청, 내 카톡과 이메일 동원해서 비자 재 발급 받고 출국 OK

그런데 이미 면세구역에 들어온 상태에서 하노이 도착후 개인당 증명 사진 두장이 필요하다고. 방콕 출국장에는 사진 찍는데 없걸랑요!!! ㅠㅠ

뭐 베트남 도착해서 잘 통과 하시겠죠, 은근히 걱정이네.! 참고로 태국은 한국인 관광객에게 무 비자 90일까지 체류 도장을 찍어준다.

그런데 관광 비자로 태국에 입국해서 일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문제가 되자 몇 년 전 부터 상습적으로 비자 클리어 (비자런)하는 사람을 단속하고 있다. 또한 육로를 통한 비자런은 불가능 하다.

태국여행의 길잡이 조니타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