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비자

태국 최대 60일 체류 가능 외국인 비자 발급 안내 (관광객)

by 조니타이 2020. 10. 21.

 

 <#조니타이> 이전 포스팅에서 태국 특별관광비자 STV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특별관광비자 관련 글 보기

STV 특별관광비자는 매우 제한적이고 시행 초기부터 혼선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후 정부에서 이를 확대 완화해서 내놓은 관광정책이 외국인용 관광비자 발급입니다. 아직은 모든 관광객에게 적용되기 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앞으로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트레블버블을 비롯하여 절차까지 간소화되는 다양한 시나리오가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우선 오늘은 어제 태국정부관광청 및 주한 태국대사관에서 공지한 외국인용 비자발급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태국, 6개월여 만에 빗장 풀어…첫 입국 대상은 중국 관광객

태국 외무부 타일랜드 엘리트 회원 500명 승인완료/ 52명 이미 입국후 격리중.  

 

*그리고 추가로 반가운 소식하나 전해드리겠습니다. 타이항공이 조만간 운항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타이항공이 11월 부터 주 2회 운항하기로 했던 계획을 수정하여 우선 월 2회 운항하기로 했으며 12월 부터는 매주 목요일에 운항합니다. <포스팅 보기>

*현재 태국은 내 외국인 상관없이 외국에서 입국하는 모든사람은 자가격리 14일을 의무적으로 준수해야 합니다. 태국인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래 비자 관광비자 신청절차를 참고하세요. 

<대사관 영사과에 방문하기 전에 사전에 방문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후 몇일 부터 몇일 사이에 방문해주세요.라는 답변이 도착합니다.> ▶️ 방문예약 링크

1. 신청자는 비자와 입국허가서 (CoE)를 발급 받기 위해 아래 지원 서류를 주한 태국 대사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1.1 신청자의 유효한 여권 사본  

1.2 최근 6개월간 최소 500,000 바트의 은행 영문잔고 증명서. 은행 입출금 내역서를 제출하는 경우 은행에서 발행한 증명서 (원본) 가 필요합니다. 지난 6개월간의 최소 50만바트의 은행 잔고를 증명해야합니다. 한화로 약 2천만원 정도의 잔고가 매월 유지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2. 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예약해야 합니다.

1) 태국 대사관에서 요구하는 유효한 왕복 항공권

2) 태국에 도착하는 날부터 14일간 신청자의 자가격리시설 (ASQ) 예약 서류 (자가격리 시설 관련 사이트 http://hsscovid.com )  

3. 단수 목적 입국 관광비자 신청자는 입국허가서 (CoE) 를 발급받기 위해 아래 서류를 태국 대사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3.1 코로나 19 와 관련한 병원비와 여행자 보험. 치료비를 최소 100,000 달러 보장할 수 있는 (다른 외화로 환산 했을 때 동일한 금액에 해당하는) 건강 보험 증권. 보험은 태국에 체류하는 모든 기간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3.2 신고서 작성 및 서명 (양식 첨부파일 참조) 
*증명사진 필요

3.3 체류 기간에 적합한 비자와 여행 날짜가 명시된 항공권 예약 사본  

3.4 자가격리 ASQ 시설 예약 사본 

3.5 비자 신청에 필요한 모든 서류와 함께 작성하고 서명한 비자 신청서 양식

4. 출발 공항과 태국 도착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4.1 태국 입국허가서 CoE 

4.2 코로나 19 와 관련한 병원비와 여행자 보험 가입 (치료비를 최소 100,000 달러 보장할 수 있는 건강 보험 증권.

4.3 여행전 72시간내에 발행된 RT-PCR 검사 결과로 얻은 코로나 19 음성 확인 건강 진단서. 

4.4 항공기를 이용한 여행이 가능하다는 진단서 (Fit to Fly certificate) 와 여행 적절 건강 진단서 (Fit to Travel health certificate) 건강 진단서 

5. 신청자는 태국 도착시 사전에 예약한 시설로 14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 유의 사항: 

- 영사과에서는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비자 신청은 고지와 이유없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비자와 입국 허가서 CoE 가 발급되는 데에는 5일 소요됩니다. (신청서를 제출하는 날은 포함되지 않음) 

- 그외, 

1. 장기 체류 은퇴 비자 (THAILAND LONG STAY) "타일랜드 롱스테이 비자 

2. 타일랜드 엘리트 카드 (THAILAND ELITE CARD OR VISA) 소지 외국인. 

 

타이랜드 엘리트 한국 공식 에이전트 | Thailand Elite Korea

최상의 태국 장기체류 거주, 관광비자 프로그램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는 한국 공식에이전트 입니다.

www.thailandelitekorea.com

3. APEC CARD 소지한 한국인  

4. 태국에서 사업하는 외국인 또는 부동산 및 콘도 투자자 혹은 해외에서 최소 3백만 바트 이상의 금액을 태국 국채에 투자한 외국인 

5. 태국에서 방송 촬영 및 미디어 제작을 위해 태국 입국을 희망하는 외국인 대상......비자 발급에 대해서는 주한 태국 대사관에 문의.

***위에서 언급한 비자 발급을 위해서는 태국 대사관에 사전에 방문 날짜와 시간을 예약해야 합니다. 방문 날짜를 예약하지 않을 경우 진행할수 없습니다. ▶️ 예약 링크

*** 자세한 사항은 아래 대사관 공지 사항 (영문) 참조 

 

สถานเอกอัครราชทูต ณ กรุงโซล / Royal Thai Embassy, Seoul

สถานเอกอัครราชทูต ณ กรุงโซล / Royal Thai Embassy, Seoul님이 새로운 사진 1장을 추가했습니다.

www.facebook.com


출처: 태국정부 관광청 서울사무소 홈페이지

*위 신청 조건에서 6개월 은행잔고 때문에 자격이 안되시거나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타일랜드 엘리트 비자 또는 타일랜드 롱스테이 (은퇴비자) 및 그외 체류비자를 신청 해보시길 바랍니다. 

태국 여행의 시작.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 한국 공식 에이전트에서 준비하시면 특별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좋아요 /공감버튼' 쿡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구독버튼 누루시면 업데이트 블로그 소식을 실시간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단재배포 금지 / 저작권 조니타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