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

태국정부 특별 관광비자 STV (장기체류) 승인 완료

by JONYTHAI JONY JUNG 2020. 9. 15.
태국 정부는 지난주 발표한 '(Special Tourist Visa=STV)' 특별 관광비자를 상정하고 오늘 정부 관보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공지했습니다. <#조니타이>정부 대변인 ‘Traisuree Trisoranakul’ 은 STV 자격을 갖춘 관광객은 태국에 장기간 머무를수 있는 관광 비자를 취득할수 있으며 14일간 국가 겸역 또는 대체 국가 검역을 받는 공중보건 기본 조치를 준수해야며. 또한,국가에서 지정된 (Alternative State Quarantine(ASQ) 격리호텔을 예약하고 체류하는 호텔의 증거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자가격리 호텔 ASQ 리스트 / 아래 엑셀 첨부파일 참고
태국 정부지정호텔(ASQ) 목록 _0902 기준.xlsx
0.07MB

 

태국 총리실 산하 경제사회 진흥국 ‘톳사펀 사무국장은 “일전에 계획한 ‘푸켓 모델’ 대신에 ‘STV’라는 외국인 대상 특별 관광진흥정책을 단행키로 결정 했습니다.

Image credit: Thairath

 

이는 정부 지정 격리 호텔 (ASQ)의 개별 객실안에서 14일간의 자가격리 의무를 이행한 외국인에 대해서는 태국의 전 지역에 대한 여행을 허용하는 것이며 시행 대상국가 범위는 외교부와 코로나-19 질병대책본부측과의 공식협의를 거쳐 결정 했다고 밝혔습니다.

STV 특별관광비자 발급 정책’이 시행되면, 태국으로 여행 또는 체류하고 싶은 허용 대상국의 외국인은 자국에서 출발전 72시간내에 발급된 ‘코로나-19 음성 검역 확인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10만불 이상 보장되는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고 입국해야 합니다.

공항 도착 직후 태국정부 공식지정 격리 시설인 ASQ 호텔 객실 내에서 14일간 자가격리 의무를 이행 후 재차 코로나 음성반응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통과시 90일간의 특별관광비자 STV를 발급 받아 태국 전역을 여행할 수 있으며, 이후 당해 특별관광비자를 2회에 걸쳐 연장 받을 수 있음에 따라 태국내 총 체류 가능일 수는 270일까지로 늘어나며 비자연장 수수료 2,000바트를 본인이 부담해야합니다. 
 

태국여행 여행자 보험 및 건강확인 증명서 참고 사항

안녕하세요. 조니타이 엘리트 코리아에서 알려드립니다.현재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코...

blog.naver.com

 

세계적인 한 달 성지의 메카로 손꼽히는 태국에서 장기체류를 희망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최고의 혜택이지만 14일 자가격리를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얼마나 큰 성과로 다가올지는 미지수입니다. 하루빨리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길 간절히 바랄뿐입니다. 

태국 여행의 모든것 #조니타이 에서 알려드렸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아래 좋아요/ 공감 버튼 쿡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왕 눌러주시는거 구독까지 눌러주시면 사랑하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고 세계최초 국가에서 제공하는 최상의 장기체류 비자에 대해서 상담받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