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뉴스

방콕의 공식 명칭 ‘꾸룽텝 마하 나컨' 다시 선택

by 조니타이 2022. 2. 16.

태국 수도 방콕의 공식 명칭을 ‘꾸룽텝 마하 나컨 (Krung Thep Maha Nakhon)으로 다시 부르게 된다고 합니다. 

 

태국 왕립학회 사무국(ORST)은 태국 수도의 공식 명칭을 방콕에서 '꾸룽 텝 마하 나콘으로 변경했다고 발표했는데요.

2월 15일 태국 내각은 ORST가 제안한 국가, 영토, 행정 구역 및 수도의 업데이트된 이름에 대한 총리실 발표 초안을 승인했습니다. <#조니타이

사진출처: Bangkok wiki


사실 방콕의 정식 명칭은 옛 고유 명사인 '꾸룽텝 마하나컨’(Krung Thep Maha Nakhon)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이름을 가진 도시인데요. 포스팅 하단에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방콕과 꾸룽텝은 역사적으로 조금은 다른 지역입니다. 태국의 옛 수도가 방콕이었고 1782년 라마 1세 시기에 톤부리에서 지금의 장소로 천도하기전에 톤부리 지역의 원 수도가 방콕이라고 하는군요. 

오늘날 방콕야이와 방콕노이로 불리우는 지역입니다. 

 

어제와 오늘 SNS 에서는 많은 방콕 시민들이 정부를 비난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기추가 주목됩니다. 

 

"꾸룽텝 마하나콘 > 아몬 랏따나꼬신 마힌타라 유타야 마하딜록 폽 노파랏 랏차타니 부리롬 우돔랏차니웻 마하사탄 아몬 피만 아와딴 사팃 사카타띠야 윗사누깜 쁘라싯"
 
천사의 도시, 위대한 도시, 영원한 보석의 도시, 인드라 신의 난공불락의 도시, 아홉 개의 고귀한 보석을 지닌 장대한 세계의 수도, 환생한 신이 다스리는 하늘 위 땅의 집을 닮은 왕국으로 가득한 기쁨의 도시, 인드라가 내리고 비슈바카르만이 세운 도시" 입니다. 

이 포스팅에 대해서 좋은 의견이나 조언이 있으시면 아래 답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