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쇼핑

태국 여행시 쇼핑 상위 품목' 호랑이 연고( Tiger Balm ) 타이거밤을 소개 합니다.

by 조니정 JONY JUNG 2014. 6. 17.
TIGER BALM (호랑이 연고) 

[조니 타이] - 타이거 밤(Tiger Balm)' 한국인에게 호랑이 연고로 더 유명한 이 상품은 동남아 관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기념품중에 하나 입니다.



태국 여행에서도 야돔과 함께 빼놓을수 없는 상품중에 하나 인데요.

 오늘은 조니타이에서 이 호랑이 연고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 현재 킹파워 면세점에서 4개짜리 3세트 구매 시 700바트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호랑이 연고는 싱가포르 기업 후바오에서 만든 피부소염제로 1870년대에 본초학자 후즈친(胡子钦)가 개발하여, 그의 아들 후원후(胡文虎)와 후원바오(胡文豹) 형제가 상업화에 성공한 인기 상품입니다.

*왜 호랑이연고라고 부를까요?

루머에 따르면 호랑이뼈를 갈아서 만든 연고라서 호랑이라는 명칭을 붙닸다는 얼핏 들으면 설득력 있는 루머가 흐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한 후원후(胡文虎)와 후원바오(胡文豹) 이름 끝 한자어가 각각 범 호(虎)와 표범 표(豹)라서 호랑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호랑이 연고의 종류는?


신 제품도 있는데 클래식한 것만 소개하겠습니다. 크게 빨간색 호랑이연고(Tiger Balm Red)와 하얀색 호랑이 연고(Tiger Balm White)으로 구분됩니다.

빨간색 (Red)와 흰색(White) 는 피부에 닿는 느낌에 따라 각각 뜨거운 (Hot)과 시원한 쿨 느낌에 (Cold) 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호랑이연고의 효능 및 용법

Red 는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픈 부위에 소량을 발라주면 뜨거운 느낌이 나면서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위 사진은 현재 방콕 킹파워 공항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세트의 가격입니다. 

28ml 4개드리를 600밧에 판매합니다.) 


모기나 벌레 물린데에도 효과가 있으며 Red는 화끈 화끈 뜨거우니까 얼굴에 바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호랑이연고의 효능 및 용법


White는 두통(특히 긴장성)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마 및 관자놀이에 소량을 둥글게 발라주고 30분이나 한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줍니다. 태국인들은 귓잔등에 뒤쪽이나 콧잔등에 바르기도 하며 이는 피로 회복및 혈액순환을 위해서 바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태국에서는 태국 전통 안마나 발마사지, 헤드엔 숄더 (목 어께 마사지)에서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일반 약국이나 쇼핑센터, 면세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낱게로 구입 하시는것 보다는 세트로 구매하시는게 더 저렴합니다.

(위 사진은 현재 방콕 킹파워 공항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세트의 가격입니다. 

28ml 4개드리를 600밧에 판매합니다.) 


일반 소매점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 할수 있는 방법은 동네 구멍가게 약국같은곳에 가시면 흥정도 가능하며 

판매가격은 대형 약국이나 면세점 보다 저렴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http://www.tigerbalm.com/sg



이 페이지를 떠나시기전에 아래 '좋아요' 버튼을 쿡 눌러주시면 코쿤캅 입니다.


그리고 조니 타이에서 구매 대행이 가능하오니 필요하신분은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