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타이 라이프-THAI LIFE

방콕서 일본 고토 (가야금) 과 같은 고급 연주 음악도 들으면서 황금연휴를 보냈다.

by JONYTHAI JONY JUNG 2015. 5. 8.
[조니 타이] - 2015년 GW 골든위크앤드(황금연휴)에 방콕에서 일본지인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했다.

일본 고토, 우리나라 가야금과 같은 고급 연주 음악도 들으면서 황금연휴를 보냈다. 

 전통음악이 이렇게 아름다운줄..... 


バンコクで日本後藤(カヤグム)

などの高度な演奏音楽も聴きながら連休を過ごした。




이 날  파티에서 나를 감동 짓게 했던 즉석 콘서트는 바로 위 동영상이다. 



지인은 일본에서도 고토 연주가 사이에서도  사쿠라 연주를 잘하는 지인으로 알려져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hgvODSWATI


일본 지인들과 함께한 저녁만찬 일본어가 오늘 파티에서 주 가되지만 이해가 많이 부족한 


나는 이 사꾸라 고토연주에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잇었다.


난 고토(가야금) 연주에 흠뻑 빠진다.


가야금은 일본에서 고토로 불린다고 한다. 


증보문헌비고에 의한 악기 분류 중 사부(絲部)에 속한다.



오동나무 통에 명주실로 된 열두 줄을 매어 손가락으로 뜯는 악기이다. 줄풍류를 비롯하여 가곡반주·가야금산조·가야금병창 등에서 연주된다.


가야금은 동아시아 전역에 널리 퍼져 있는 롱 지터(long zither)류의 전통악기 중 하나이다. 


중국의 정(zheng), 일본의 고토(koto), 베트남의 단트란(dan tranh), 몽골의 야탁(yatag)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거문고의 소리가 꿋꿋하고 아정한 데 비하여 가야금 소리는 부드럽고 감정적이며 아름답다. 


요즈음 일반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는 악기 중의 하나이다.

이날 홈 파티에 일본 지인들이 준비한 음식도 너무 맛있고 좋았지만 그 보다 나의 신금을 울렸던 고토(가야금) 즉석 연주는 정말 내 인생에 잊지 못할 듯 하다. 


매번 클럽댄스 음악에 취해 있던 나에게 신금을 울렸던....! 


 고토 (가야금) 연주는 타임머신을 타고 나에게 과거 15년전으로 흘러가게 만든다. 


당시 나의 절친 이였던 가야? 


거문고 연주에 최고였는데...!   그는 지금 그녀가 되어 있을 것 이다. 


어디에 있을까?  보고싶다. 


암튼.! ㅋㅋㅋ 



​이날 사쿠라 연주를 들으면 방콕에 야경은 정말 화려했다.

방콕에 야경이 물어 읽어갈떄 쯤.... 난 이런생각에 젖는다... 태국과 일본은 정말 절친? 

잘 어울린다고 해야 하나? 


혼자 생각에 젖어본다. ㅋㅋㅋ



​파티 음식보다도 사꾸라 연주에 흠뻑 취한 사람들....


난 그들을 이해할수 있었다....




그리고..... ㅋㅋㅋ 



아래 "공감 /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시면 좀 더 좋은 글을 쓰라는 격려로 알고 더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커쿤캅) 


<저작권자(c) 조니타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터넷 검색창에서 이렇게 검색 해보세요! ▷ #JonyJung(#조니정) #JonyThai(#조니타이) ♪♫•.•°*°•.¸¸.


2015년 GW 골든위크앤드(황금연휴)에 방콕에서 일본지인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했다. バンコクで日本後藤(カヤグム) などの高度な演奏音楽も聴きながら連休を過ごした '   일본 고토, 우리나라 가야금과 같은 고급 연주 음악도 들으면서 황금연휴를 보냈다.  


すべての愛で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 ℒℴve ♡ .•°*° ♪♫•*¨*•.¸¸♪♫ 


더 보기 ▷ http://jonyjung.tistory.com/1482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