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방콕 공항 면세구역에서 한국인 관련 문제 발생 건 1위가 변심에 의한 환불이라면 다음은 신용 카드다.

by 조니타이 2015. 7. 21.

방콕 공항 면세구역에서 한국인 관련 문제 발생 건 1위가 변심에 의한 환불이라면 

다음은 신용 카드다. 






1. 본인 명의가 아닌 법인, 가족, 지인 카드 사용 (내가 사업주인데 또는,  현금 영수증 가능해요.?) 


2. 비자, 마스터 표시가 없는 국내전용 신용카드 사용 (특히 BC 카드나 로고가 없는 카드) 


3. 할부 요구 (막 무가네로 무조건 할부 요청을 한다. 그건 거래 은행에 요청하세요) 


4. 환율 계산 착오 (카드 결제 시 현지 바트로 선택할 것인지 원화 또는 달러로 선택할 것인지 그리고 본인이 생각하는 환율 차이 떄문에 결국 환불을 하는 건수가 많다. 직원과의 의사소통에도 문제가 심각함.) 


5. 한도 초과 (방금 전에도 사용했는데 왜 안 되느냐 "는 것이며 한도 초과 시 입장을 생각해서 그냥 안된다고 하면 " 돈이 있는데 무슨 소리하냐며 화내는 것이다.) 


6. 결제 전 은행으로 부터 승인 메세지 전송 (이 문제는 제일 해결 힘든 것 중에 하나다.난 전산 보안 시스템상 문제로 메세지 전송이 두번 갈수 있다고 하는데.. 혹시 아시는분 조언좀)



아래 좋아요 / 공감 버튼 쿡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태국 생활에 모든 것 ⓒ 조니타이 2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