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제프리 요리보고

맛있는 세계 음식 19위 "태국 북부 이싼 음식 "남똑무/ Nam tok moo) น้ำตกหมู อร่อยมากๆ แซ่บๆ....

by 조니타이 2015. 10. 14.

 น้ำตกหมู แซ่บๆ....

 

(사진은 회사 구내식당에서 판매하는 남똑무 이다. 가격은 직원가격 30밧 [900원] 정도 이다.) 


น้ำตก หมู 남똑무 น้ำตก 남똑은 폭포, หมู 무는 돼지고기란 뜻이다.




[조니 타이] - 오늘 2011년 CNN Go가 선정한 미국인이 좋아하는 맛있는 세계 음식 50 

 

(#World's 50 most delicious foods)에서 19위에 등극한 

 

"남똑무 (Nam tok moo)의 맛에 매력빠져들었다.



석쇠에 구운 돼지고기에 레몬즙, 파, 칠리, 박하 가지, 피시 소스, 그리고 고소한 맛을 가미한 밥이 결합했다.

 

그맛은 절대 잊을수 없다. 고소함과 입안에서 살살녹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육질들의 조합이 

 

남똑무를 탄생 한듯 하다. 세상 누구가 이 감탄스러운 음식을 발견을 했는가? 

 


남똑은 폭포라는 의미이긴 하지만, 태국 메뉴에서는 고기 샐러드나 선짓국을 의미하기도 한다.

 

쉽게 말하자면 삶은 돼지고기 샐러드라고 불러도 과언은 아니다. 

 

이 음식에서 재미있는 것은 태국 북부 이싼 음식의 볶은 라오스식 쌀가루 (#ข้าวคั่ว)의 

 

고소함과 고기육질에서 베여 나오는 부드러운 맛과 절묘한 만남이 절정을 이룬다.

 

한식에서도 참기름 치듯이 기본적으로 들어 가는 재료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비빕국수에서도 필수로 들어가야만 하는 이 참기름 의 효능을 내는 맛을 생각 해보자.! 

 

그리고  카오쿠아 (khao khua)와 비슷한 조미료는 세계 어느 세이프도 아직 시도해지 못한 감칠맛 

 

나는 조미료로 버부린 음식(?) 미국인이 선택한 세계 19위에 맛있는 음식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