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뉴스::NEWS

태국 가는 항공편 2배로 늘어난다. Korea, Thailand agree to expand bilateral flights

by JONYTHAI JONY JUNG 2017. 9. 6.

5~6일 한-태국 항공회담서 합의
지정항공사 4개→8개로 2배 늘려
이스타·티웨이·에어부산 등 취항 전망

S. Korea and Thailand have agreed to double the number of designated airlines on their bilateral routes as Seoul tackles declining travel demand from China..,



[#조니타이 - 뉴스펌] 우리나라 국민이 3번째로 많이 방문하는 나라인 태국으로 갈 수 있는 항공편이 두배로 확대된다.

5~6일 부산에서 열린 한국-태국 항공회담에서 지정항공사 수를 각각 8개로 늘리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양국 간을 운항할 수 있도록 지정받은 항공사는 각각 4개로 제한돼 있다. 그동안 임시 지정항공사로 지정받아 운항하던 이스타항공과 티웨이항공이 공식 지정항공사로 인정받아 안정적인 스케줄로 운항할 수 있게 됐고 지방에서 태국으로 운항을 원하는 에어부산도 취항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태국관광청에 따르면 작년 약 146만명의 한국인이 태국을 방문했다.

사드대책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항공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국적항공사의 노선 다변화 정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항공사간 경쟁이 촉진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이 제공됨과 동시에 한국과 태국간 항공협력관계는 더욱 공고해 질 것”이다.



이어 “매년 5%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면서 국내 관광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태국인 관광객의 국내유치 및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산업 전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