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쇼핑

한국과 태국 면세쇼핑의 팁 - 잘 활용하면 돈이 보인다.

by 조니타이 2018. 9. 28.

몇달전부터 지인의 두툼하고 낡은지갑이 너무나 신경에 거슬렀다. 

몇달전부터 지인의 두툼하고 낡은지갑이 너무나 신경에 거슬렀다. 


평소 업무차 지갑내에 사용해야 하는 카드나 생활에서 필요한 카드와 신분증 기타등등, 지갑을 잘관리 하지 않는 사람에게 어떤 지갑이 괜챃을까 고민했다. 그에게는 더 비싼 루이비통, 보테가베네타 같은 명품지갑이 있지만 들고다니지 않는다. 그냥 막 편안하게 쓰기 편한 지갑 가성비 대비 괜찮은 지갑이 뭐가 있을까? 

그래서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품질, 가격, 효율성에서 가장 이사람에게 적합한 지갑이 뭐가 있을까 찾았다. 


그래서 오랜 고심끝에 중년 남성에게 잘 어울릴듯한 몽블랑 VS 투미, 결정..!!! 튼튼하고 효율성있는 +++ "투미가 군복제작및 뭐 어쩌구 저쩌구 해서 품질이 뛰어나다는 소문이 ㅋㅋ


40대 후반의 중년 남성에게는 뭐가 좋을까? 요즘엔 현금도 많이 안들고 다니고 카드하나면 다 되는 세상인데. 카드지갑, 머니클립 간편한. 하지만 그에게는 지갑에 항상 기본적인 신분증, 신용카드, 할인카드등이 있어야 했다.  


그래서 오늘 신세계 백화점 투미(Tumi) 매장에서 반지갑 A 30만원, B 25만원에 판매 상품을 봤다.그런데 바로 윗층 면세에서는 A 26만원, B 20만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것이 백화점에서 외국인 여권 (국내 거주자 여권 제외) 10% 할인에 추가 세금환급 7%, 내국인은 신세계 맴버쉽 카드 할인이 적용된다. 즉, 국내에 거주하지 않는 순수한 외국인 관광객이라면 17%까지 할인을 받을수 있다는 것이다. 

10%는 현장에서 할인받고 나머지 7%는 공항에서 세금환급으로 받는 시스템인것이다. 

태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외국인 관광객 세금환급 (TAX REFUND) 시스템이 있다. 보통은 백화점이나 가맹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은 5% 할인, 추가로 세금환급 시스템까지 7% 해서 총 12%를 할인 받을수 있다. 

태국 면세업에서 10년 넘게 근무한 경험이 있다. 근무하면서 자주 면세가격과 시중가격 문제로 고객상담을 한적이 있다. 

예를들면 한 고객은 방콕 시내 백화점에서 샤넬선글라스를 10000바트 (한화 약 30만원)에 (세금환금 및 외국인 할인) 주고 샀는데 면세점에 오니깐 면세점이 더 비싸다는 이야기다. 면세점에서는 12000바트 (한화로 36만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결국, 세금환급 없이 10% 만 할인해서 27만원에 구입했다. 그럼 1만원차이 인데. 만약 세금환급을 7%를 받았다면 면세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수있다는 것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면세점들은 백화점과 면세점이 함께 운영되어 (롯데, 신세계, 현대)의 경우 면세품과 백화점 가격비교 그리고 시중유통가격을 비교할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시스템을 잘 활용한다면 정말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수 있을것이다. 

지금 9월 28일부터 10월 07일까지 코리아 세일 패스타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이다. 이 기간 추가 할인및 세금환급까지 있는지 확인하고 쇼핑을 한다면 더 할나이 없이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수 있을것이다.  코리아세일패스타


#조니타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