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프리요리보고- 태국식 두부 튀김 (เต้าหู้ทอด) ‘따후 텃 & 남찝롯쎕

by 조니타이 2020. 5. 2.

 

วันนี้ พี่ Jeffery ทำ ให้ เต้าหู้ทอด & น้ำจิ้มรสแซ่บ ^^!

바삭바삭 맛있고 고소한 태국식 두부 튀김’ 새콤 달콤한 소스와 함께 오직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보시는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간단한 애피타이저 *간식 및 간단한 술 안주로 딱.!! 우선 양념치킨 소스처럼 보이는 이놈 소스의 이름은 ‘남찜롯쎕 ‘타마린 소스와 코코넛 슈가로 만들었습니다.


제프리형 말로는 콩 두부를 튀기기전에 먼저 타마린 소스 또는 치킨소스 선택를 선택하고. 타미린 소스가 없을경우 식초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코코넛슈가에 썰은 마른 빨간 고추와 다진 마늘을 함께 넣고 라임즙 그리고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추어 땅콩과 고수풀을 얹혀 마무리했습니다.

<라임과 간장은 타마린소스 대신 치킨소스로 ‘남찜롯쎕’을 만들경우 사용하는데 여기서 여러분만의
소스 레시피를 한번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고소한 콩 두부를 알 맞게 썰어 기름에 튀깁니다.

기름에 풍덩 빠트려 튀기는 것이 더 맛있어보이죠!! 지글 지글 뒷 처리는 나중에 문제 ㅋㅋㅋ

‘기름 튀길때 물기가 기름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시구요.!!


그렇게 튀긴 두부를 만든 소스에 찍어 먹으면 끝입니다.
간단한것 같으면서 손이 많이 가는것 같지 않으세요?


오늘은 제프리요리보고 ‘태국식 두부튀김’ 따후텃 과 남찜 롯쎕’ 을 만들어 봤습니다 .

주재료:
콩 두부
 프라이팬 오일
타마린소스
  치킨 소스
  레몬 주스
  빨간 고추
  마늘
코코넛슈가
  볶은 콩 또는 땅콩
  고수 조각
  약간의 소금

🇹🇭 <태국여행 ⓝ 방송 코디네이터 (c) 조니타이> #JONYTHAI ⓒ SINCE 2001> 🐾 입니다.

태국여행 가시면 길거리 음식. 시장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보통 이렇게 기름에 튀긴 두부를 용기 또는 비밀봉지에 넣어 소스를 뿌려 먹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구독과 좋아요/공감 버튼 쿡 눌러주시면 큰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컵쿤~크랍)

สวัสดีครับ ผมชื่อ #โจนี่จอง ผมเป็น #ประสานงำน โจนี่ไทย (#JONYTHAI) รายการทีวีและแนะนการท่องเที่ยว....

ประเทศเกาหลีใต้ สถานีโทรทัศน์.. ครับผม

www.jonytha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