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타일랜드 엘리트 비자

타일랜드 엘리트 비자 발급 안내 <2021년 11월>

by 조니정 JONY JUNG 2021. 11. 12.

 

타일랜드 엘리트 비자 발급 및 회원 가입 신청 시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

 

우선 엘리트 비자 (Privileged Entry visa) 발급은

오직 타일랜드 엘리트 회원에게만 발급합니다.

 

타일랜드 엘리트 회원 가입 신청은

대사관에서 할 수 없습니다.

 

정식으로 인증받은 공식 에이전트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www.thailandelitekorea.com  

 

타일랜드 엘리트 공식 에이전트 | THAILAND ELITE KOREA

태국 최상의 장기체류 비자 프로그램 타일랜드 엘리트 카드는 특권과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최대 5-20년까지 보장되고 안정된 생활을 제공합니다.

www.thailandelitekorea.com

 

 

타일랜드 엘리트 회원 및 잠재 고객에게

현재 시행 중인 출입국 관리국의

공지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1. 이제부터 특별관광비자(STV)를 소지한 신청자는 체류하는 동안 엘리트 비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비이민 NON-O(자원봉사) 비자를 소지한 신청자는 엘리트 비자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비이민 MT(의료진료) 비자를 소지한 신청자는 의료 진료기록 없으면 엘리트 비자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교육 비자 (Non-Immigrant ED)를 소지한 신청자는 OBEC (Office of Basic Educational Commission)의 공식 문서가 없이는 엘리트 비자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현재 엘리트 비자 (PE) 취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방콕 이민국에서 발급받는 방법

 

두 번째: 재외공관 태국 대사관/영사관에서 발급받는 방법

 

*2021년 11월 1일부터 무 격리 관광이 재개되면서 조만간 엘리트 비자 발급이 예전과 같이 태국 도착 후 방콕 공항 엘리트 회원 전용 카운터에서 발급될 예정입니다.

 

*엘리트 비자 발급과 관련하여 무사증 입국 또는 60일 TR 관광비자, STV 관광비자로 입국 후 방콕 후 비자 취득을 권해드립니다. 재외공관 대사관 발급의 경우 외교부 승인 절차 그리고 대사관 직접 방문 후 비자 신청서 작성, 엘리트 회원 인증 (멤버십 카드), 그리고 엘리트 회원은 Covid-19 커버 장기 체류 보험 가입이 필수 사항입니다.

 

하지만 방콕 입국후 체류중 비자 발급 시 보험가입 여부는 요구되지 않습니다.

 

 

1. 방콕 이민국에서 비자 발급

활성화된 회원 ID 번호를 받은 후 태국에 체류하는 경우 평일 업무일 기준 15일 전에 본사 고객 센터로 연락하여 비자 발급을 요청하고 방콕 출입국 관리국 (쨍와타나 이민국)에서 엘리트 비자/사증 발급 예약 날짜를 조율하거나 배정받습니다.

 

이후 엘리트 직원과 미팅 후 비자/사증을 발급받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

외국인 거주지 등록 통지서 TM. 30이 필요합니다.

-비이민 비자를 소지한 회원의 경우 엘리트 비자로 변경하기 전에 취소해야 합니다.

 

-비이민 비자의 취소는 본인의 책임 아래 있으며 아래 조건에 따라 상이합니다.

 

*현재 NON-ED (교육 비자), NON-B (노동비자) 또는 NON-O (봉사 비자)를 소지하고 있고 비 이민 비자가 방콕에서 발급되거나 연장된 회원의 경우. 회원은 방콕 쨍와타나 출입국 사무소를 방문하여 취소 절차를 완료하고 같은 날 엘리트 비자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오전에 취소 오후에 비자 발급 가능)

 

비이민 비자 NON-ED (교육 비자), NON-B(노동비자) 또는 NON-O(봉사 비자)를 소지하고 있고 비이민 비자가 방콕 외 지역에서 발급되거나 연장된 회원의 경우, 먼저 발급된 지역에서 비자를 취소한 다음 방콕 이민국에서 엘리트 비자를 발급받습니다.

 

방콕 이민국에서 비이민 비자를 취소하기 전 또는 7일 임시 체류 허가 기간 동안 비자 부착 서비스를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류 연장을 위해 1,900밧의 수수료를 이민국에 직접 납부합니다). 회원은 방콕의 쨍와타나 이민국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서만 엘리트 비자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 비이민 비자를 취소하려면 :

비자가 취소될 때까지 기본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비이민 비자의 기본 준수 사항을 위반 한 경우,

엘리트 비자를 취득할 수 없으며 초과 체류 기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비이민 NON - O (Volunteer) 자원봉사 비자를 소지 한 회원은 더 이상 타일랜드 엘리트 비자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엘리트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COVID-19 체류 연장 스탬프를 받은 후 엘리트 비자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무사증 입국 30일 또는 TR60일, 90일 관광비자 소지자는 취소 없이 엘리트 비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현재 태국에 불법 초과 체류 기록이 온라인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엘리트 비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현재 COVID-19 보건 정책에 따라 단기 입국 관광 비자, 도착 비자, 무사증 면제 관광 비자로 태국에 입국하여 엘리트 비자로 전환하려는 기타 유형의 비자 소지자는 엘리트 비자로 전환하기 전에 최대 평일 업무일 기준 7~14일간의 대기 시간이 요구됩니다.

 

2. 태국 대사관에서 비자 발급

현재 해외에 체류하는 회원은 각국 주재 태국 대사관 또는 총영사관에서 비자/사증 부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 특정 국가에 체류하는 회원은 외교부 정책으로 인해 비자/사증 부착 서비스에 대해 해당 국가 태국 대사관 또는 총영사관에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입회 안내문 웰컴 레터에 포함된 활성화된 ID 번호를 발급받은 후,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비자 발급 서비스를 요청합니다. 현재 예약 일로부터 업무일 기준 1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모든 과정은 회원 고객센터에서 유선 상담과 이메일을 통해 안내합니다.

 

엘리트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엘리트 회원임을 증명하는 본인 카드가 필요합니다. 이때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스캔본 또는 증명서를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비자 신청서와 증명사진 한 장 함께 준비하시고 여권과 함께 대사관에 제출합니다. 회원 고객 센터는 서비스 약관에 따라 대사관에 관련 사항을 요청하고 전달합니다.

 

또한 회원은 대사관의 비자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거나 대사관에 직원에게 요청, 대사관은 절차가 완료되면 여권을 수령하기 위해 비자/사증 부착 날짜 및 시간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그리고 비자/사증을 수령합니다.

 

*각국 주재 대사관에 따라 비자 신청 조건과 방법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여권에 엘리트 비자/사증 스티커를 부착하였다면 엘리트 회원 검역 프로그램 (TEM-Q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가 승인된 후 태국 대사관에 입국 증명서 (COE)를 신청하기 위해 외무부 (MFA) 및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로부터 승인서를 받습니다.

 

COVID-19 사태로 인하여 현재 태국 입국과 관련하여 시스템이 변동되는 상황입니다.

 

11월 1일부터 COE 입국허가서는 폐지되었으며 타일랜드 패스로 전환되었습니다.

https://tp.consular.go.th/

 

Thailand Pass Registration System (for air travel only)

ระบบลงทะเบียนแจ้งการเดินทางเข้าประเทศไทย (เฉพาะทางอากาศ)

tp.consular.go.th

 

* 중국, 방글라데시, 인도, 네팔, 스리랑카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엘리트 회원은 1년 이상 유효한 장기 체류 비자 및 취업 허가서가 요구됩니다.

 

2021년 11월 1일부터

공항서비스가 일부 재개되었습니다.

타일랜드 엘리트 회원은 도착 후

엘리트 직원의 에스코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에서 자택까지 엘리트 회원 전용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km 기준)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편안하게 연락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

조니정 드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