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알려드립니다

태국 무격리 입국 2월 1일부터 재개 확정

by 조니타이 2022. 1. 24.

[#조니타이]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잠시 중단됐던 태국 방콕 무격리 입국 프로그램 ‘테스트 엔고’ (TEST&GO)가 2월 1일부터 재개됩니다. 또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여행자들에게 격리를 면제해주는 샌드박스 프로그램도 확대되는데요.

최근 COVID-19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에 대한 국제사회의 전반적인 상황은 태국과 유사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감염자는 급증하였으나 이전과 비교하여 상황이 상당히 안정되었으므로, COVID-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확진자 증가세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CCSA는 다음과 같이 조정된
입국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1. 2022년 2월 1일부터 재개되는 Test & Go 등록 신청

2022년 2월 1일부터 Test & Go등록 신청이 재개됩니다. 이전에 지정된 63개국뿐만 아니라 모든 국가 및 지역에서 방문하는 여행객이 신청할 수 있으며, https://tp.consular.go.th/을 통해 타일랜드 패스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RT-PCR 테스트는 두 번 시행됩니다.
- 입국 첫날 (1일차)
- 입국 5일차

Test & Go 신청을 위한 필수 서류
- 코로나 검사 1일차 및 5일차의 SHA++ 호텔 예약 확정서*
- SHA++ 호텔 및 RT-PCR테스트 2회분에 대한 지불 확인
- 예방접종 증명서 또는 백신 여권
- 신청자 개개인의 태국 체류 기간 전체를 커버하는 COVID-19 치료비용 보장 보험 가입(미화 50,000 달러 이상)
*1일차와 5일차 에 투숙하는 SHA++호텔은 각각 다른 곳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출발 시간 72시간 전에 수행된 RT-PCR 테스트 음성 결과지는 항공사 체크인 시 여전히 요구됩니다.

2. 밀접접촉자 자가격리 기간 단축

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CCSA는 밀접접촉자에 대한 자가 격리 기간을 기존 10일에서 7일로 단축하고, 이어서 3일간 자가감시를 실시하도록 승인하였습니다. ATK 테스트(자가진단키트 검사)는 5일차 혹은 6일차, 그리고 10일차에 시행되어야 합니다.

3. 샌드박스 시행 지역 확대

2022년 2월 1일부터 샌드박스 시행 지역이 하기의 지역을 포함하여 확대됩니다.

- 꼬창(뜨랏 주)
- 방라멍, 파타야, 시라차, 꼬시창, 사타힙(촌부리 주)

샌드박스 제도로 이들 지역을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객은 타일랜드 패스 시스템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1월 24일부터 적용되는 COVID-19 지역별 통제 등급

통제 지역(44개 주)
깔라신, 콘깬, 찬타부리, 차층사요, 춤폰, 치앙라이, 치앙마이, 뜨랑, 뜨랏, 딱, 나콘나욕, 나콘파톰, 나콘랏차 시마, 난, 부리람, 쁘랍쭈압키리칸, 쁘라찐부리, 프라나콘 시 아유타야, 파야오, 파탈룽, 펫차부리, 마하 사라캄, 묵다한, 매홍손, 야소톤, 로이엣, 라농, 라용, 랏차부리, 롭부리, 시사껫, 송클라, 사뚠, 사뭇프라칸, 사뭇 송크람, 사뭇사콘, 사깨오, 사라부리, 수랏타니, 수린, 농카이, 우돈타니, 우본 랏차타니

높은 감시 지역(25개 주),
깜팽펫, 차이낫, 차이야품, 나콘파놈, 나콘사완, 나라티왓, 븡칸, 파타니, 피찟, 핏사눌록, 펫차분, 프래, 얄라, 람빵, 람푼, 러이, 사콘나콘, 싱부리, 수코타이, 수판부리, 농부아 람푸, 앙통, 암낫짜른, 우따라딧, 우타이타니

샌드박스 시범 관광 지역(8개 주)
방콕, 칸짜나부리, 끄라비, 촌부리,
논타부리, 빠툼타니, 팡아, 푸켓.

통제 지역 내 식당 및 음식점은 정상 운영 중이나 주류 판매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높은 감시 지역 및 샌드박스 시범 지역에서 식당 내 식사 및 음주는 허용됩니다.

태국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와 관광스포츠부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타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 페이스북
출처: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 페이스북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태국 정부에서 권장하는
현지 보험사 이용을 추천합니다.


테스트 엔고 및 여행자 보험관련 문의는
070-8095-5579로 전화주세요.

태국여행의 바른길잡이 #조니타이

 

www.thailandelitekorea.com

 

타일랜드 엘리트 공식 에이전트 | THAILAND ELITE KOREA

태국 최상의 장기체류 비자 프로그램 타일랜드 엘리트 카드는 특권과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최대 5-20년까지 보장되고 안정된 생활을 제공합니다.

www.thailandelitekorea.com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쿡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