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 엘리트 비자

7월 타일랜드 엘리트 회원 서비스 업데이트 안내

by 조니타이 2022. 7. 7.

태국 정부는 지난 7월, COVID-19의 엔데믹(풍토병화) 전환 계획 방침에 따라 전국적으로 시행되었던 COVID-19의 규제 완화 및 타일랜드 패스(Thailand Pass) 시행 중단을 최근 발표하였습니다.

 

본 공지사항에서는 2022년 7월 연휴 기간에 따른 엘리트 비자 발급, 90일 신고, 체류 연장 절차가 안내됩니다.

 

최근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본 내용은 타일랜드 프리빌리지카드사 공식 안내문 입니다.

 

2022년 7월 부터 시행 적용

1. 태국 COVID-19 상황관리센터(CCSA)의 공항 서류 검사소는 철수됩니다.

2. 도착 공항 영접(EPA)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님은 예전과 같이 도착 게이트에서 영접원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3. 태국 공항 공사 (AOT)의 COVID-19 제한 조치로 인해 전동카트는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백신 미접종/미완료 해외 여행자는 도착 전에 RT-PCR 검사 음성 결과를 제시하지 않아도 되나, 무작위로 선별되는 ATK 검사 대상자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여행자 부담입니다. 도착 시 보건 관리 담당자의 공중 보건 지침 및 규범을 준수해야 합니다.

5. TM.6(출 입국 카드)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이전에 TM6를 수령한 경우, 다음 출발 시까지 항상 소지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엘리트 비자로 태국에 입국한 회원님은 태국 이민법에 따라 체류 연장, 90일 신고 및 거주지 신고(TM30)를 수행해야 합니다. 초과 체류로 인한 벌금, 입국금지, 수감, 추방 등의 처벌을 피하기 위해 항상 입국 및 체류 연장 도장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7월 연휴 기간 엘리트 비자 발급 및 90일 거주지 신고 안내

 

2022년 7월 (13-17일 및 28-31일) 연휴 기간 동안, 태국 전지역의 이민국 사무소는 휴관 예정이며, 90일 거주지 신고 및/또는 체류 연장 만료일자와 관련하여 해당 기간이 일부 회원님들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콕 이민국에서 타일랜드 엘리트 비자 취득을 원하시는 신규 회원님들께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늦은 신고, 위약금 및/또는 초과 체류 기록을 방지하기 위해 항상 90일 신고일 및 체류 연장 만료 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공지사항에서는 2022년 7월 연휴 기간의 엘리트 비자 발급, 90일 신고, 체류 연장 절차가 안내됩니다.

 

엘리트 비자 발급

최근 가입하신 신규 회원님들의 경우, 현재 엘리트 비자를 발급받는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서 국제선 항공편으로 방콕 수완나품 공항(BKK) 또는 푸켓 공항(HKT)에 도착하여 발급받으시기를 강력히 권유드리며, 하기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방콕 수완나품 공항(BKK) 또는 푸켓 공항(HKT)에서 비자 발급을 위한 예약은 항공편 도착일 기준 늦어도 5일 전까지 memberservice@thailandelite.com로 접수되어야 합니다.

 

2. 타일랜드 프리빌리지 카드에서 발행한 비자 수령 확정서에 명시된 여권을 사용하여 태국에 입국해야 합니다.

 

3. 항공편을 변경할 경우, 공항 이민국 직원에 의해 비자 발급이 거부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항공편은 변경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해당 서비스는 수완나품 공항(BKK) 및 푸켓 공항(HKT)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다른 공항을 통해 태국에 입국하시는 경우, *적법한 관광 비자를 소지해야 합니다. (*본 내용은 대한민국 국적의 회원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타일랜드 프리빌리지 카드는 상기 조건을 준수하지 않는 회원님께 수완나품 공항(BKK) 및 푸켓 공항(HKT)에서의 비자 수령 서비스 제공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국제선으로 도착하는 공항에서 엘리트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 방콕 쨍와타나 이민국에서 엘리트 비자 발급을 예약 요청할 수 있으며, 반드시 원하시는 방문 일자로부터 늦어도 5-7일 전까지 회원상담센터로 연락하여 예약 요청해야 합니다.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에서 회원가입 신청을 하신경우 늦어도 평일 업무일 기준 최소 5일 전까지 요청을 해주셔야 예약이 완료되며, 가능한 여유있게 준비해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방콕 쨍와타나 이민국에서의 엘리트 비자 발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직원 동행(EPL/ Elite Personal Liaison) 서비스를 필수 이용해야 합니다.

 

직원 동행 (EPL / Elite Personal Liaison) 서비스를 제공하는 담당 직원의 수는 한정적이며 모든 예약은 선착순 진행됩니다. 예약은 반드시 최소 평일 업무일 기준 5일 전까지 요청해야 하며, 예약이 만석일 경우 진행 불가합니다.

 

쨍와타나 이민국에서 엘리트 비자 발급 예약 요청 시, 태국 입국 스탬프(Arrival Stamp)를 포함한 필수 서류를 회원상담센터 이메일 memberservice@thailandelite.com로 송부하여 사전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콕 쨍와타나 이민국에서는 초과체류(Over Stay) 기록이 있을 경우 태국 엘리트 비자를 발급할 수 없으며, 당사는 회원의 초과체류에 따른 위약금 및 처벌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0일 신고 (90-Day Reporting)

타일랜드 프리빌리지 카드 본사는 2022년 7월 13-17일까지 운영하지 않으며 2022년 7월 11-12일에는 90일 신고를 위한 여권 접수 및 회수가 불가합니다.

 

90일 신고 만료일이 7월 5-18일 사이일 경우, 다음 안내 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일랜드 프리빌리지 카드 본사는 2022년 7월 28-31일까지 운영하지 않으며 2022년 7월 25-27일에는 90일 신고를 위한 여권 접수 및 회수가 불가합니다.

 

90일 신고 만료일이 7월 19-31일 사이일 경우, 다음 안내 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콕에서 당사를 통한 90일 거주지 대행 신고가 필요한 Privilege Entry (PE) 비자 소지 회원은 하기 서류들을 준비하여 본사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유효한 엘리트 비자(PE visa)가 부착된 유효 여권

2. 출국 카드(TM.6 card)

3. 가장 최근에 진행한 90일 신고 확인증(해당되는 경우)

4. 서명 및 작성 완료된 TM.47양식(여권에 기재된 서명과 동일해야 함)

5. TM.30(외국인 거주자 신고) 확인증 (방콕 등록지에 한함)

 

*** TM.47양식에 기재하는 거주지 주소는 TM.30 확인증에 신고된 거주지 주소와 반드시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민국은 7월 11-12일과 25-27일에 운영될 예정이나 매우 많은 수의 방문객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해당일을 피해 방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90일 신고는 이민국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진행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이민국 웹사이트https://extranet.immigration.go.th/fn90online/online/tm47/TM47Action.do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회원 상담센터 전화 +66 2 352 3000 또는 memberservice@thailandelite.com 로 문의하시거나

공식 에이전트 타일랜드 엘리트 코리아로 또는 카카오톡 1:1 채널로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