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제프리 요리보고

태국- 건강 스테미너 요리 - 개미 알 (계란) 오믈렛' 카오 찌여우 못댕,

by JONYTHAI JONY JUNG 2013. 2. 23.

태국- 건강 스테미너 요리 

개미 알 (계란) 오믈렛' 카오 찌여우 못댕,

(사진은 오늘 아침 제프리가 해준 '개미 알 계란 오믈렛' 입니다.)

태국 북부지방 천연 건강 음식'개미 알 오믈렛' 입니다. 조니가 처음 이 맛을 느낀것은 2011년 ' 송크란 물축제(태국 신년) 에 제프리 어머니의 고향인 태국 북부 공업도시 '람빵' (LAM PANG) 에서 입니다.

람빵은 공업도시 이면서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람빵에서 처음 맛을 보게된 '붉은 게미 알 (계란) 오믈렛(카오 찌여우 못~댕)의 이야기 이제 시작합니다.

 

송크란 축제 첫 날 아침 식사로 제프리의 어머니가 해주었던 '카오 찌여우 못댕' 은 저에게 태국사람들이 람빵 하면 뭐가 떠오르냐고 묻는다면 이 ' 카오 찌여우 못댕' 과 세라믹입니다.

 

저는 처음 제프리의 어머니가 아침식사로 이 음식을 해주었을때 그냥 계란 후라이드식의 음식에 파를 썰어넣고 새우 알 같은것을 넣어 만든 람빵 음식인줄 알고 아주 맛있게 먹었는데.. ㅎㅎ



자세히 들여다 보니 약간 에벌레 알 같기도 한것이 ㅋㅋㅋ 그래서 궁금한 나머지, 젭이 집 마당 한 복판에 길게 뻣인 이름 모를 나무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십시오.

(나뭇 잎으로 궁전을 만들어 놓은것이 마치 아파트나, 콘도를 연상케 합니다.)



물론 알은 여왕개미가 알을 낳고 일 개미들은 열심히 여왕이 낳은 알을 보호하는 역확을 하겠죠?


 



자연 그대로의 방식대로 하는것이라서 그런지 가격이 방콕에서는 1kg에 500밧 (약 한화로 2만원) 정도 하며 람빵이나 시골에서는 1kg에 200-300밧 정도 한다고 합니다. 태국 현지 쇠고기 값보다 비싼가격 입니다.

 

이렇게 비싸고 스테미너 요리를 저에 아침식사로 내놓은것을 당시에는 몰랐지만 나중에 정보를 접하고선 정말 감동 이였습니다. 개미와 개미 알 요리의 효능이 더 놀랍더군요!

 

그리고 시골사람들이 장수하는 비결이 다 이유가 있었더라구요. ㅎㅎ

 

저에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좋아요 버튼 쿡~눌러주시는것 잊지마세요!



아래는 개미 알의 효능에 대한 정보 입니다.
http://m.blog.daum.net/_blog/_m/articleView.do?blogid=0Mf4d&articleno=8470338

 

불개미(홍의) 무엇인가?

http://jdm0777.com/a-yakchotxt/bulgaemi.ht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