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 방송촬영 업무

분 방 파이 로켓 축제 (ประเพณีบุญบั้งไฟ) BUN BANG FAI ROCKET FESTIVAL

by 조니타이 2013. 3. 20.

BUN BANG FAI ROCKET FESTIVAL


분 방 파이 로켓 축제 


(ประเพณีบุญบั้งไฟ)


매년 5월 둘쨰 주 말에 열리는 태국 로켓 축제' 분 방 파이' 로켓 축제를 소개합니다.



분 방 파이 로켓 축제는 태국의 북 동부지역의 농카이, 야소톤 (이싼) 지역과 라오스에서 3일에 걸쳐 열린다고 합니다. 






이 축제는 비가 오지 않는 건기에 기우제와 민족 단합의 목적과 농기에 맞추어 적당한 떄에 비가 내리기를 빌며 열리는 연중의식 축제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전국적인 축제로 보통 태국 북 동부 지역(이싼) 과 라오스 지역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태국의 북 동부 (이싼) 지역에는 라오스 문화및 방언을 사용하는 태국인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축제의 준비에는 불교의식과 함께 화려한 꽃 장식을 한 로켓과 거치대 그리고 참가자들이 태국 전통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며, 둘 째 날은 로켓 퍼레이드 행렬이 있다고 합니다.


각각 나눠진 로켓 팀들은 로켓을 행렬에 운반하여 이 마을의 정신인 짜오 뿌에 경의 표하는 의식을 연기하는 생동감 있는 퍼레이드 행렬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각각의 퍼레이드 행렬은 태국 전통의상을 입고 춤을 추면서 이동하는 댄스단을 따라 로켓을 호송한다고 합니다.  


각각의 다양한 종류의 로켓은 세쨋 날에 발사되며 같은 날 미인대회도 같이 개최된다고 합니다. 




또한 전통 이싼지역의 다양한 전통 음식과 볼거리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싼지역은 파파야 샐러드 솜땀 (이싼 방언: 담박훙)과 찹쌀이 유명합니다.  











 


북동부 이싼지역의 벌레농사 블로깅 보기 



* 참고사항: 이 축제에 참가하여 발사된 로켓의 파편에 맞아서 부상을 입는 사고가 간혹 발생한다고 합니다. 혹시 축제에 참가하시는 분들은 각별한 주위가 요망됩니다. 조니정이 알려드립니다. 

 

<투어 ⓝ 방송전문 코디네이터 (c) 조니타이, SNS 공유가능,> #JONYTHAI ⓒ SINCE 2001 

#태국여행 #벌레튀김 #먹방투어 #방송코디 #태국정보 #태국안내 #태국생활 #태국먹거리 #태국코디네이터 #방송아이템 #귀뚜라미튀김 #번데기튀김 #태국미식가 #태국전문 #여행가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