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피막 (พี่มาก)이 드디어 한국에서도 개봉을 했다면서요?

by 조니타이 2014. 9. 26.
이 페이지는 현재 공사중에 있습니다. 일단 이것만 즐기시길...ㅋㅋㅋㅋㅋㅋ

http://www.youtube.com/watch?v=-PtJB5VN8Ng

피막 (พี่มาก)이 드디어 한국에서도 

개봉을 했다면서요?


오늘 한국에 있는 지인으로 부터 피막에 대한 배경음악에 

대한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도대체 배경음악이 뭘까 ? 

그리고 내가 아직까지  태국내에서 1000만명 관객을 동원한 태국영화를 본적이 없는데..

 ' 피막이 뭐길래? 


태국식 정서, 우리와도 通할까 ′피막′




태국 코믹호러 ′피막′의 한 장면 [사진=타임픽쳐스]

[뉴스핌=김세혁 기자] 태국 영화사상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운 ‘피막’이 25일 한국에서 베일을 벗는다. 1년여 만에 한국을 찾아온 ‘피막’은 태국 영화사상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영화 ‘피막’은 타일랜드 호러특급 ‘셔터’ ‘샴’ ‘포비아’ 시리즈로 유명한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연출했다. ‘피막’은 친구 넷과 함께 전쟁터에 나갔던 피막(마리오 마우러)이 사랑하는 아내 낙(다비카 후네)과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오싹하고 코믹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피막’은 2013년 태국 개봉 당시 ‘어벤져스’ ‘아이언맨3’를 누르고 폭발적인 티켓파워를 과시한 괴물 같은 영화다. 한국 개봉에 앞서 이런 점이 알려지며 영화팬들의 관심 역시 높은 상황. 그렇다면 과연 ‘피막’은 한국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

우선 ‘피막’에 담긴 태국 고유의 정서가 한국과 어울릴지 지켜볼 일이다. 태국인들을 웃다 쓰러지게 했다는 ‘피막’의 유머코드는 우리의 그것과 차이가 있다. 작심하면 영화 내내 웃음을 참는 것도 가능할 정도. 하지만 ‘피막’은 향신료 같은 독특한 유머코드가 강점이다. 무뚝뚝한 관객을 쿡쿡 찌르며 “웃어봐”를 외치는 강압적인 유머보다 객석을 자연스럽게 영화에 녹아들게 하는 웃음을 품고 있다. 호기심에 먹어봤다 감동하는 태국음식과 닮았다.

친구 피막을 끔찍하게(?) 생각하는 네 친구 [사진=타임픽쳐스]
시나리오도 관심 있게 볼 부분이다. 영화는 이미 귀신이 돼버린 것으로 의심되는 아름다운 여성 낙에게서 친구 피막을 떼어놓으려는 네 친구의 ‘의리’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곧 죽어도 아내가 살아있다고 우기는 피막과 낙의 섬뜩한 경고에도 친구를 빼내려는 네 남자의 눈물겨운 우정이 웃음을 준다.

다음은 캐릭터. 혼혈배우 마리오 마우러와 ‘피막’으로 영화계에 데뷔한 신데렐라 다비카 후네의 호흡이 제법 달달하다. 피막과 낙 사이을 갈라놓으려 애쓰는 네 친구의 각기 다른 매력도 영화에 그럭저럭 잘 녹아있다. 

영화 ′피막′의 명장면 중 하나 [사진=타임픽쳐스]
연출도 짚고 넘어갈 요소다. 이미 호러무비로 정평이 난 반종 감독은 ‘피막’에서 코믹과 호러를 적절히 묶는 연출실력을 발휘한다. 감독은 빵 터지는 코믹보다 호러에 살짝 치우친 ‘피막’에 몇 가지 인상적인 장면을 배치해 웃음과 눈물, 감동을 선사한다. 낙이 귀신인지 아닌지를 가리기 위해 네 친구가 배 위에서 벌이는 바보짓과 이젠 누가 귀신인지 모를 상황이 벌어지는 장면에 주목하자. 피막과 낙이 대관람차 안에서 부부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은 생각보다 로맨틱하다.

1990년대 ‘전설의 고향’을 떠올리게 할 만큼 저예산영화 티가 풀풀 난다는 점, 그리고 2시간에 달할 만큼 러닝타임이 생각보다 길게 느껴진다는 점에선 관객 반응이 갈릴 것으로 보인다.  


배경음악 => wma 파일과 mp3 파일 올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