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SBS가 대한일본으로 표기한것을 지적하는 기자님... 대만민국은 어느나라?

by 조니타이 2014. 9. 30.

대한 일본 ' 정말 가깝고도 먼나라...?


2014년 아시안 게임 한 일전에서 SBS 가 결국  대한일본 이라는 황당한....? 그런데 이 뉴스를 잘 보시면 아래 제가 대만 민국을 대한민국으로 수정했습니다. 이것 또한 뭔 황당한 일인가요? 


아무리 오타가 났다고 할지연정 재 확인은 기본 아닌가요? 하기야 난 항상 술마시고 블로그에 글 올리긴 하지만.. 국제무대에서 이런건 너무 심했다고 생각합니다. 둘~다! ㅋㅋㅋ 


SBS 뉴스 지적하려다가 결국 대만민국이 걸려 버렸군요. ㅋㅋ 한끝 차이로..ㅋㅋㅋ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을 중계하고 있는 SBS가 황당한 방송 사고를 내 누리꾼들의 빈축을 샀다. 

SBS는 지난 25일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여자 배구중계방송에서 '대한민국'을 '대한일본'으로 잘못 표기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잘못 표기된 국가명은 4분간이나 이어졌다. 이후 '대한민국'으로 수정됐지만 한일전에서 이처럼 어이없는 실수가 발생했다는 점에서 누리꾼들의 불만이 높다. 

SBS는 또 같은 날 고양종합경기장에서 열린 홍콩과의 남자 축구 16강전 중계방송에서도 박주호 선수의 국적을 홍콩을 뜻하는 'HKG'로 표기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26일 SBS는 "금일 새벽 인천 아시안게임 여자배구 한국대 일본전 하이라이트 방송 당시 자막실수가 있었다"며 "컴퓨터그래픽(CG)을 다루는 프리랜서 요원의 실수로 확인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SBS는 "시청자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아시안게임동안 철저한 방송준비로 완성도 높은 중계방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식 사과했다

이어 SBS는 "시청자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아이에 누리꾼들은 “SBS 대한일본 사고, 진짜 황당하다” “SBS 대한일본, 2014년판 한일합병이냐” “SBS 대한일본, 실수라고 하기에는 참” “SBS 대한일본, 지금까지 본 중에 제일 황당한 방송사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캡쳐 화면 : => 




아래 좋아요 버튼 쿡 눌러주시는거 잊지마세요~!! 콥쿤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