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뉴스

타이랑 타이완 택시기사들의 도가 넘는 행동들.. Thai & Taiwan Taxi Drivers...

by 조니타이 2015. 1. 23.

CESSATION OF THE JAPANESE PASSENGER 

拒載韓國人 'NO KOREAN PASSENGER?


타이- 태국과 대만 - 타이완 두 타이 택시기사들의 도가 넘는 행동들.. 

가 넘은 택시기사들의 행동이 자칫 국가 간에 분쟁과 오해의 소지를 불러올 수 있어 내심 걱정이다. 

최근에 태국(타이)에서는 바가지 요금 요구에 항의를 하던 일본인 승객에게 대항하는 택시기사들이 '일본인 승객을 거부하는 팻말을 내걸어서 문제가 되고 있다. ▶ 기사보기 


이 뉴스를 접하면서 대만에서는 2010년 아시안게임 태권도 판정시비 사건을 계기로 아래와 같은 No Korean Passenger'  글귀를 붙인 택시가 처음 등장했으며 관련 내용은 현지 방송 뉴스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태권도 판정시피로 대만 택시기사들이 내 붙인 ' 한국인 승객 거부 팻말 모습이다. 아애 스티커로 형식으로 내붙인 팻말이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른다. ▶ 대만 택시 한국인 승차거부 뉴스보기 


위 사진은 일본인 승객을 거부하는 택시기사들의 항의 시위로 그나마 대만 택시기사들의 항의 표시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이런 국제적인 팻말로 관광객들에게 위협을 주는 행동은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 페이지 떠나실떄 아래 좋아요 버튼 꾹 눌러주시는거 절대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