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생활의 발견

싱글들의 안식처, 태국 럭셔리 펜트하우스

by 조니타이 2015. 2. 17.



1. 이 현대적인 펜트하우스(540m²)는 방콕의 부유촌에 소재한 중층 콘도의 꼭대기층에 자리잡고 있다.소유주인 프레데릭 하셀키에르는 2011년 11월 미완공된 이곳을 매입해 인테리어를 디자인하고 꾸몄다. "처음 매입했을 때 이 펜트하우는 기본적으로 콘크리트 박스였다"면서 그는 "텅 빈 캔버스였다. 그래서 이 아파트에 내가 꿈꾸던 모든 것을 투영시키고 싶었다"고 말했다.



2. 이 펜트하우스의 인테리어는 모두 화이트 컬러로 꾸며졌다. 하셀키에르는 "나는 덴마크 출신이라서 상당히 미니멀리스틱하다"고 말했다. 개방형 설계는 하셀키에르의 출신 배경에서 영감을 얻었다. "스칸디나비아에서는 보통 주방, 거실, 식당을 하나의 거대한 개방형 방으로 설계하기를 좋아한다"고 그는 덧붙였다.



3. 이 주택의 바닥재는 덴마크에서 공수한 오크 목재로 만들어졌다. 하셀키에르는 "나에게는 바닥재가 집에서 가장 중요한 건축 요소 중 하나다. 우리 집을 방문하는 이들 모두가 바닥재가 멋지다고 말한다"고 설명했다.



4. 하셀키에르는 이 아파트의 평수가 넓음에도 불구하고 방을 두 개만 만들기로 했다. 그는 "나는 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걸맞는 완벽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옥상에는 30피트 길이의 수영장이 갖춰져 있고 방콕의 마천루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5. 2층에는 당구대, 바, 프로젝터, 영화 스크린 등 여흥 공간이 갖춰져 있다.



6. 하셀키에르는 집에서 종종 파티를 연다면서, 12월 31일에는 150명이 넘는 손님들을 초대했었다고 말했다.



7. 하셀키에르는 이 펜트하우스가 싱글, 젊은 커플, 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야마하 그랜드 피아노(사진)를 포함한 가구도 가격 협상이 가능하다.



8. 하셀키에르는 최근 유럽으로 다시 이사했기 때문에 집을 매물로 내놓았다. 이 펜트하우스는 지난해 2월 1억8,800만 바트(한화 약 63억 원)에 매물로 나왔다가 8월에 몸값을 1억2,000만 바트(한화 약 40억 원)로 낮췄다.

하셀카에르는 관심있는 매수인들이 있었지만, 지난 5월 쿠데타가 발생한 뒤에 주춤했다고 말했다. "그 후 부동산 중개인이 내가 수용할 수 있는 최저가가 얼마인지를 물었고, 나는 1억2,000만 바트로 정했다. 그 이상은 안 된다"고 그는 덧붙였다.

*Source From: 월스트리트저널 한국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