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태국생활

태국에 영혼이 깃든 인형 '룩텝' 신드롬 열풍

by JONYTHAI JONY JUNG 2016. 1. 29.



[#조니타이- 태국N] - 2016년 새해를 맞은 태국에서는 요즘 복을 준다는 이유로 영혼이 깃든 아기천사'라는 이름의 '룩텝 (look thep)' 이 열풍이다.

아기천사'라는 이 인형에 영혼을 불어넣는 의식을 치르며 영혼이 깃들어 액운을 물리치고 행운을 얻게 해준다는 믿음 때문에 특히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최소 3천500바트(약 12만원)짜리 부터 미국에서 들여온 한정판 제품은 1만3천바트(약 44만원)에 팔리기도 했으며 심지어는 수백만 원짜리도 있다. 



이 인형을 반려자로 '입양'한 여성들은 인형을 유모차에 태워 쇼핑도하고 값비싼 금팔찌에 고급 주얼리와 정성스레 예쁜 옷을 입히고 미용실에서 머리까지 단장해주며 자식을 키우듯 돌본다.

아기천사' 인형 신드롬에 태국 기업들과 상점들은 다양한 서비스까지 마련했다. 인형에게 특별식을 제공하는 음식점과 예쁘게 머리를 단장해주는 미용실이 성행하며 결국, 한 항공사는 인형에게 전용좌석과 기내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함께 시작 하기도 했다. 


불교국가 태국에서 일부 승려들이 종교 의식의 하나로 인형에 장식을 해 불전에 봉헌하는 관행이 있기도 하다.


아래 '공감 /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시면 좀 더 좋은 글을 쓰라는 격려로 알고 더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조니타이, 무단 전재 - SNS 공유가능,> JoNy ⓝ ThAi 2016




#태국인형 #룩텝 #lookthep #태국유행
#방송코디네이터 #태국코디네이터 #태국여행 #태국생활 #태국뉴스 #태국정보
#ลูกเทพ #세상사는이야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