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태국 방송촬영 업무

한류의 근원지 태국, 동남아 첫 "한류 전용 채널 'K WAVE' 케이 웨이브

by 조니타이 2017. 7. 26.


[#JONYTHAI] -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한류 프로그램 진출이 대륙에 막히면서 한류 콘텐츠업체들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국과 태국의 콘텐츠 및 제작 전문업체 등이 공동투자해 설립한 ㈜아시안스토리타일랜드는 한류 엔터테인먼트 방송인 'K WAVE' 채널 사업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연합뉴스)

반응은 이미 승승 장구다, KBS 예능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태국에 포맷이 수출되어 제작사가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이 지난 3월부터 황금시간대에 지상파로 방송되고 있으며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가 즐겨보며 연설에서 언급 했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태국판으로도 만들어져 방송이 되고 있고, 최근에는 로맨스 사극인 '구르미 그린 달빛'이 전파를 탔다. KBS와 MBC, 일부 케이블 방송사의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이 주요 콘텐츠이다.

이 같은 한류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태국에 처음으로 한류 전용채널이 생겼다.

다음달 시험방송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위성과 케이블을 통해 태국 전역에 본방송을 실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태국투어 ⓝ #방송전문 #코디네이터 (c) #조니타이 | 저작권자 #JONYTHAI ⓒ SINCE 20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