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TRAVEL/맛있는 여행

매콤 향긋한 타이바질 닭고기 덮밥 "카오팟 까프라오 까이” 밥도둑!!

by 조니타이 2018. 10. 17.

[#조니타이] - 오늘은 제가 태국생활에서 평소 쌀국수 만큼이나 평소 즐겨먹는 한국인의 입맛에 잘 어울리는 향긋한 바질이 들어간 태국의 대표적인 가정식 덮밥 요리 "카오팟 까 프라오" 그중에서도 닭고기가 들어간 "카오팟 까프라오 까이” ข้าว ผัด กะเพราไก่ 를 소개합니다.

(서울 스파이스마켓 레스토랑 한강로 지점에서 찍은 사진) 

조니 아저씨가 좋아하고 즐겨먹는 태국 음식의 99.9% 한국인도 좋아한다는 사실 ^^

그럼 가장 대중적이며 대표적인 덥밥요리중에 하나로 손꼽히는 “카오팟 까프라오 까이”를 소개합니다.

카오팟 까프라오는 다진 닭고기나 돼지고기 또는 쇠고기, 해산물 등 기호에 맞는 고기를 태국 바질과 함께 피시소스로 볶아낸 매콤한 덥밥요리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닭고기가 인기입니다.   

(태국 방콕 망고뜨리 레스토랑에서 찍은 사진) 


그래서 식당에서 주문시에는


"카오/ข้าว(밥) 팟까프라오/ผัด กะเพรา(볶음 바질) +
까이/ไก่ (닭), 
무/หมู (돼지), 
느아/เนื้อ (쇠고기), 
탈래/ทะเล (해산물), 
꿍/กุ้ง (새우),
쁘라믁/ปลาหมึก (오징어) 등 그 외, 다양한 육류및 해산물이 있으나 가장대표적인것이 위에서 언급한 5~6 가지 입니다.  

참고로 저는 "까이 (닭)와 "탈래(해산물)를 즐겨먹습니다. 그래서 주문할때 "카오팟 까프라오 까이 (ข้าว ผัด กะเพราไก่) 또는 카오팟 까프라오 탈래 (ข้าวผัดกะเพราทะเล)" 이렇게 이야기하고 추가로 "카이 다우" 계란 프라이를 주문합니다. 

그럼 위에 사진 처럼 계란프라이드를 밥위에  올려주거나 옆에 함께 줍니다.  

다음번에는 제가 태국인들의 일상에서 가장많이 즐겨먹고 찾는 간편하게 도시락처럼 먹을수 있는 태국식 다양한 덮밥 요리의 향연 "랏카오 (ราดข้าว)"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랏카오는 차려진 음식 요리를 밥을 얹혀서 먹는건데요... 태국어로 '랏'은 쏟다, 따르다, 뿌리다, 끼얹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구요. 카오는 아시다시피 '밥' 입니다.  감사합니다. 

(Thai PBS 방송 촬영 영상 캡쳐/ 위 사진은 태국이 아닌 일본이다.)


일본에서 이 랏카오를 가지고 식당을 여신분이 계신데 

대박 행진 중입니다.  http://jonyjung.tistory.com/598981



โจนี่ไทยผู้ประสานงาน คณะถ่ายทำรายการทีวี 



<태국여행 ⓝ 방송 미디어 코디네이터 (c) 조니타이 |  저작권자 #JONYTHAIⓒ SINCE 2001>

▼ 아래 [좋아요/공감] 버튼 쿡~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