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니타이 채널입니다.
오랜만에 조니타이 채널에 영상을 다시 업로드했는데요. 태국이 아닌 중국 상하이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프리 형이 이곳으로 3년간 발령을 받아 함께 오게 되었습니다. 중국과 태국을 오가며 여행과 같은 디지털 노매드 생활 모습을 담아 볼까 합니다.
중국 생활 첫 영상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한인타운 (虹泉路) 상하이에 홍췐루입니다. 우선 오늘 목적은 한인마트입니다. 평소에도 방콕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한인마트 지두방에서 장 보는 걸 좋아하는 제프리형. 저는 오늘 처음 가는 상하이 한인타운이지만 형은 이미 몇 주 전에 사전답사차 다녀왔더라고요.
아무튼, 태국과 중국을 비교할 수는 없지만 우선 중국은 한국과 가깝고 커뮤니티 교류가 많아서 그런지 한인타운의 규모가 역시 대륙답더군요. 중국 내 다른 도시의 한인타운 규모 역시 상당히 크다고 하더군요. 상하이 한인타운은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약 30분 거리에 있는데요. 지하철 10호선 Ziting Road 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걸어서 약 10분 거리입니다.
지하철역과 연결된 식당과 상점들이 즐비한 상가 통로를 벗어나면 어마어마한 규모의 The Mixc라는 대형 쇼핑센터가 나오는데요. 브랜드 매장들 슬슬 구경도 하면서 정문입구로 나가면 확 트인 사거리가 나와요.
길을 건너도 되지만 형이 무언가를 보여주고 싶은지 길을 건너지 않고 오른쪽 길로 내려갔어요. 쇼핑센터에서 약 100미터 남짓.
한국 우리은행이 딱!! 보여서 깜놀!
형이 한국 우리은행 상하이 지점을 보여주고 싶었나 봐요! ㅋㅋ ㅋ 태국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한국은행! ㅠㅠ
그리고 우리은행 옆에 그 유명한 중국 브랜드 BYD 전기차 매장도 있어요. 여기서 걸어서 약 2-3분 걷다 보면 길건너편으로 한글 간판이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그리고 사거리에 도착해서 우측건물이 보이는 홍췐루 거리로 길을 건너갔어요. 길을 건너자마자 참새방앗간, 동대문 소 한 마리, 우측 건너편도 한인상가가 형성되어 있더군요. 지마트 슈퍼마켓을 비롯하여 식당, 반찬가게, 스파, 찜질방, 커피숍, 분식점, 유명 베이커리샵 등이 한눈에 들어오더군요.
그리고 도착한 서울야시장 건물과 입간판 그리고 입구에 장식한 제주 하루방이 정말 한국 같은 느낌!
여기에는 순댓국집은 물론 한인부동산, 정육점, 잡화점부터... 그리고 건물 뒷골목에 자리 잡은 포차거리, 그냥 한국에 작은 도시를 보는듯했어요. 한국인도 많았지만 절반은 중국인이 한인타운 관광을 온 느낌이 들었어요. 상가안쪾에 짬뽕 전문점이라는 곳이 눈에 들어와서 금강산도 식후경 ㅋㅋ 짬뽕과 짜장, 탕수육으로 점심을 때우고 광장에 위치한 한국 커피전문점? 골목 (GOLMOC)에서 커피를 마셨어요.
요기 여기 한국 브랜드 맞나요? 예전 서울 종로 익성동에서 비슷한 캔커피 컨셉과 분위기를 본거 같은데,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많은 중국인들이 한인타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더군요.
그리고 우리는 한인마트에 방문을 했습니다. 한인 상가 건물이 있는 서울야시장 안쪽에 위치한 한인마트를 시작으로 입구초입에 한인마트에서 형이 원하는 한국 상품 및 새우젓을 구매하고 길건너편 지마트에 가서 쇼핑을 했어요. 총 3곳의 한인마트를 들린 셈인데. 개인적으로 길 건너편에 찜찡방인지 스파인지? 한국어 엉망간판 아래 있는 지마트가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여기는 전라남도 우수 뭐라고 쓰여있었던 거 같아요. 방콕에 지두방 마트처럼요.
앗! 그리고 홍첸루 한인타운거리에서 만난 태국어 "Samui Tea" ชานมแช่ช็ง (차놈채챙) 차가운 밀크티 인데, 태국 밀크티를 한인타운에서 만나다니 정말 반가웠어요.
지금 상하이 쇼핑 중심지 이자 랜드마크인 난징로드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레지던스에 살고 있는데 이쪽 지역에는 한인마트는 물론 한식당을 거의 찾아보기가 힘들어요. 그나마 자주 가는 한인식당은 신티엔티 (XINTINANDI) 쇼핑센터 지하에 있는 한식당을 가고 있는데, 4월에 와서 1주일 동안 시내중심지역에 한식당 및 한인마트를 찾아다녔지만 결국 찾은 곳은 난징로드 안에 위치한 북한식당이었어요.
꺄악!!!
지금 상황이 안 좋은 시기라서 섣불리 방문하기가 힘들고 길을 가다 사진을 찍었는데 감상하시죠!ㅋㅋ 식당간판은 명동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북한 국기는 뭔지? ㅋㅋ 암튼 오늘 상하이 한인타운 방문기는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 더 좋은 업그레이드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은 더 좋은 영상을 업로드하라고 하는
소중한 관심과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สวัสดีครับ โจนี่ ไทย (Jony Thai)ครับ
เป็นเวลานานแล้วที่ฉันอัปโหลดวิดีโออีกครั้ง ฉันอัปโหลดวิดีโอชีวิตของฉันในเซี่ยงไฮ้ จีน ไม่ใช่ประเทศไทย พี่เจฟฟรีได้รับมอบหมายให้มาเซี่ยงไฮ้เป็นเวลาสามปีและมากับผมด้วย ผมต้องการบันทึกภาพชีวิตเร่ร่อนทาง ดิจิทัล Digital Nomad เดินทางระหว่างจีนและไทยวิดีโอแรกในชีวิตของในเมือง จีนคือ Hongqian Road (虹泉路) Korea Town (เกาหลี) ที่ใหญ่ที่สุดในเอเชีย บางทีอาจเป็นเพราะว่าใกล้กับเกาหลีและมีการแลกเปลี่ยนชุมชนกันมาก ขนาดของ Korea town จึงเป็นทวีปและการสมัครรับข้อมูล
ไลค์และการตั้งค่าการแจ้งเตือนจะดียิ่งขึ้น ขอขอบคุณสำหรับความสนใจอันมีค่าและความรักในการขอให้ฉันอัปโหลดวิดีโอ
กรุณากดชอบและติดตามด้วยครับ
'여행정보::TRAVEL > 태국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방콕에 초대형 영희 로봇 등장 (0) | 2024.12.24 |
---|---|
파야타이 궁전 귀족카페 ‘노라싱하와 육군병원 (0) | 2024.03.18 |
방콕 럭셔리 루이비통 '르 카페 오픈 (0) | 2024.03.13 |
태국 롭부리 원숭이 권총으로 무장 (2) | 2024.02.13 |
태국 부동산 시장 ‘중국, 러시아인 판매량 급부상 (6) | 2023.1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