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콜라겐 순대- 대박예감

by 조니타이 2012. 4. 20.



콜라겐순대- 얼마전 방콕 한인타운 수퍼마켓에서 콜라겐순대를 처음접할 수 있었다.

그때는 이렇게 꼬치형 순대가 아니였는데. 사진모양 의 크기에 포장용 4개들이 작은 순대...

당시 콜라겐순대를 처음접하고 한국에 있는 지인을 통해서 콜라겐 순대를 알아보던중 이렇게 꼬치형 콜라겐순대를 찾았다.

지인을 통해서 10개를 주문하고.!! 대박!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를 생각 할 수 있었을까? 조리법도 아주간단하고 먹기에도 편리하게 만들어 요즘 현대인들에게 딱 어울리게 생산한듯하다.

특별하게 칼질도 필요없이 꼬치모양으로 이미 둥그렇게 토막이 나아져 있었다.

솔직히 외국인들에게 한국형 전통소세지로 순대를 꼽을 수 있었는데. 맛을 먹어보지 못한 외국인들은 그 모양새 때문에 약간의 거부감을 느껴 먹어보지 못했다는 예기들을 들을 수 있었는데..

한 번 순대의 맛을 본 사람은 순대에 매력에 푹 빠져 나중에는 순대, 간, 허파 까지 주문해서 먹는다는 ㅋㅋ

이제 이런 콜라겐 포장용 순대가 아무 거부감 없이 많은 외국인들에게 한국인에 전통순대를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기도 하다. 순대, 김치만두, 떡볶이 킬러인 나에게 이런 시대가 오다니..!!

여유가 허락한다면 수입해서 순대를 태국인들에게 보급하고 싶다는 작은소망!

태국 방콕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먹을 수 있는날을 기대해 본다.

방콕에서 조니정의 타이라이프 2012.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