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태국인구와 한국인구 비교 그리고 저출산의 이유는 ?

by 조니타이 2012. 6. 27.

태국에 살면서 태국이라는 나라는 정말 우리 대한민국과 정 반대되는 현상들이나 사회분위기들을 많이 실감하고 느낄 수 있는 나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첫번째로 태국의 인구와 남녀 비례숫자 입니다. 

 

태국의 인구가 한국보다 1,719만명 더 많은 통계조사가 있습니다. 2010년말 기준입니다.

 

한국은 2010년말 기준 4,821만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하죠. 그런데 한국은 지난주 5,000만명을 돌파하며 동시에 20,50클럽에 가입되 었다고 합니다.

 

20.50클럽이란 국민소득 2만불에 5,000만명이 넘는 국가들을 위한 클럽이라고 합니다.

태국은 2010년말 기준 6,540만명 입니다. 일찌감치 5,000만명을 넘긴 했지만 국민소득에서 20,50클럽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태국은 여자가 3,330만명 , 남자가 3,210만명으로 여자가 남자에 비해 120만명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남자가 2,417만명,여자가 2,404만명으로 남자가 약 13만명 더 많다고 합니다.

 

한국과 태국 두곳다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가면갈 수 록 미혼여성에 비해서 미혼남성이 더 많아 지는 추세이며 태국은 정반대로 미혼여성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한, 중, 일 이 세곳은 남아 선호사상이 많은 국가라서 여성보다 남성이 많지만 태국은 2,000년대 들어 남아보다 여아 선호사상이 더욱 많아져서 그런지 여성인구가 남성인구에 비해서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웃으게 소리로 적은 남성인구중에서 몇 %가 게이나 트랜스젠더라서 저출산에 더욱 부채질을 하고 잇다고도 합니다. 

 

레즈비언, 트랜스젠더, 게이, 동성애자들에게 호의적인 태국은 불과 몇 십년전 까지만해도 이런 동성애 문화에 대해서는 보수적편이 였으나 사회, 문화개방과 동시에 급격하게 이런 문화를 수용하는 사회로 탈 바꿈되었다고 합니다.

 

동성애자들에게 편견이 없는 사회 함께 어울리며 협력하는 사회 그곳이 태국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글을 끝내기전 몇가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실제 사회분위기이며 웃자고 쓴글입니다.

 

1. 한국은 커피자판기에 커피가 나오기도 전에 손이 먼저 들어가 있다.

2. 택시나 버스를 탈떄  승강장을 이탈하거나 지나가는 택시나 버스를 따라 타지 않는다..

(그리고 버스나 택시문을 두둘기죠. 그러면서 따불! ㅎㅎㅎ )

 

3. 아침 출근시간이면 많은 사람들이 조깅도 하지만 불야 불야 어디론가 뛰어다닌다.

(서울이나 도심에서 볼 수 있는 관경들이죠.) 

 

4. 한국은 약속시간을 정하면 약속시간보다 10분일찍 ... 태국은 정시간 또는 조금 늦어도 괜찮다.

5. 배가 너무고파서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 할때"  아줌마 빨리되는것이 뭐에요?  태국은 ? 

 

이모든것이 빨리 빨리 문화에서 온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8282 문화가 날씨 기후떄문에도 있지만 배고팠던 6.25전쟁때 부터 시작되었다는 예기도 들립니다.

 

방콕에서 조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