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PSY - 세계적인스타 싸이 그리고 한류스타들이 본받아야 할점이 무엇인가?

by 조니타이 2012. 9. 17.

PSY -  요즘 가수 싸이(박재상.35) 형님이 한국역사를 다시쓰고 있는것에 대하여 정말 놀랍고 자랑스러울 따름입니다. 

 

요즘 저역시 잠시 저에 기억속에서 잊혀졌던 가수 싸이 (박재상) 형님의 광팬이 되어버렸습니다. 

 

 

요즘 저의 하루일과의 시작과 끝은 가수 싸이의 행보를 찾아보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유투브에 새롭게 올라오는 그에 동영상이나 뉴스 그리고 신문, 잡지를 통해서 알려오는 각종 그에 소식들이

매일 매일 저의 하루 활력소가 됩니다.  

 

그리고 요즘 회사출근 시 주제가 오빠는 강남스타일입니다. 만나는 태국인들마다 오빠는 강남스타일에 대한 예기들로 시작을 하고 샵 이곳저곳에서 강남스타일의 노래를 틀어주고 있습니다.

 

지나가던 승객들도 귀를 기울여서 노래를 듣고 말춤을 따라하는 승객들도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태국인직원들과 한국 승객들과 베틀이 붙기도 했습니다. ㅎㅎㅎ

 

하여튼 대박은 대박인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오늘 가수가 왜 진정한 아티스트인지에 대해서 말하고 싶습니다.

 

자기가 하고싶은 예술을 하는 예술가가 진정한 예술가라며 누가 예기했던가요?

 

얼마전 피에타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김기덕 감독님의 말씀이 생각나는군요.... 그러고 보니 요즘 자랑스러운 한국인들이 계속 배출되는것을 보면 제가 대한민국국민 인것에 정말 자랑스러울 따름입니다.

 

그리고 이틀전  미국 뉴욕에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대한민국만세" 를 외친 가수 싸이.. 이날 가수 싸이는 미국 3대 방송사중에 하나인 NBC방송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하여 오빠는 강남스타일을 열창하기전 진행자 인터뷰에서 한국어로 당당히 대한민국만세를 외치고 수천명이 운집한 타임스퀘어 광장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고 갔습니다.  

 

얼마전 MTV 뮤직어워드 방송에 출연하여 똑같이 사회자의 영어질문에 한국어로 답변을 하기도 했었는데...

가수 싸이는 애국자 인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그는 대한민국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노래를 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정말 진정한 예술인임을 느낄 수 있었는데 이번 싸이 전세계 열풍이 그에 떄묻지 않는 진정한 아티스트 자기가 하고싶은 예술을 함으로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그에 대한열정과 사랑을 인정한것 같습니다.

 

파라라치의 끈질긴 촬형과 질문에도 긍정적으로 대답을 해주며 일리리 만나는 팬들과 악수를 하고 사진도 찎어주면서.. 예전 레디가가와 마돈나 세계투어 생각이 나는군요.

 

많은 한류스타들중에 과연 자기가 하고싶어서 자기만의 음악과 예술을 하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련지 자기만의 색깔을 가지고 예술을 펼치는 사람이 과연 몇 %나 되는지 알고 싶을 따름입니다.

 

 

쇼맨쉽 그리고 팬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 기타 등등..

 

 

공항에 근무하면서 정말 수 많은 한류스타 및 세계적인 스타들을 직접만나고 접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수 많은 한류스타 아이돌이 기존의 아이돌이나 한류 초창기 선배가수들의 예술을 따라잡기는 역부족인것 같습니다. 

 

 

요즘 한류 아이돌스타들을 보면 무언가에 억매혀 있거나 누군가에 감시를 받는다는 느낌과 과연 본인의 의지에 의하여 저렇게 활동하는것인가에 대하여 의문을 던지고 싶습니다.

 

 

함부러 팬들과 사진을 찎어서도 예기를 나눠서도 그들의 하나하나가 누군가에 감시를 받기떄문에 그들은 팬들과의 소통에 두려움을 갖거나 거리감을 갖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아직도 새내기 한류아이돌 구룹들을 접할떄면 아직도 부족한것이 많구나. 선배들에게 배워야 할점들이 많구나 하는 틈들을 많이 발견하곤 합니다.

 

 

저렇게 목에 힘주고 다니면 어떤 팬들이 좋아라 할까?   팬들과 눈조차 마주치려 하지 않는 아이돌이 수두룩 하다는것.. 특히나 공식적인 자라와 비공식적인 자라의 차이가 많이 나는것이 사실인듯 합니다.

 

감당하지 못할 바쁜스케줄에 해외방송촬영차 찾은 현지에서 팬들과의 만남에서 푹 눌러쓴 모자와 선글라스 이것까지도 좋습니다.

 

그런데 인사는 커녕 팬들을 외면하는 그런 아이돌이 아직도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냥 눈웃음이라도 손이라도.... 안녕하세요! 말 한마디라도 해준다면.....  오늘 말이 다른곳으로 많이 흘렀군요.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난 싸이의 멋진모습을 보면서 이제 앞으로 제2의 싸이 제3의 싸이가 나올지 모른다는 생각에.. 몇마디 해봤습니다. ㅎㅎㅎ

 

 

방콕에서 조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