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내 나이 35살 그리고 어느 90세의 노인의 수기중에서~!!

by 조니타이 2013. 1. 16.
어느덧 조니도 한국 나이 만35살이 되었습니다. 10,20대 놀면서 공부하던 시절에는 시간이 왜 이렇게 더디고 느렸던 것 인지...!

그렇게 20살~!! 시대에 진입 하면서 부터는 놀고 마시고 흥청망청 인생을 보내느라 ~ 시간에 대한 개념 없이 20대 젊은 청춘을 보낸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20대 후반 부터는 미래에 대한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그저 젭 하나만 믿고 20대 젊은 청춘을 허비 한것 같습니다.

어느순간 저는 30대에 진입해 있더군요..!

오늘 얼마전 인터넷에서 발췌 한 어느 90세 노인의 수기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아서 블로그에 올려 봤습니다.



나는 젊었을 때 인생을 정말 열심히 살았습니다.회사에서도 어느누구보다 열심히 일을 하였고 그 결과 주위로부터 실력을 인정받고 존경도 받았습니다.그런 덕분에 60세까지 일을 하다가 당당히 은퇴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 내가 은퇴 30년후인 90살 생일 때 얼마나 후회의 눈물을 흘리고 있는지 모릅니다.

내 60여년의 삶은 자랑스럽고 떳떳했지만 이후 30년의 삶은 부끄럽고 후회되고 비통하기까지 한 삶이었습니다.

나는 퇴직후 "이제 할 일 다했다. 남은 인생은 그냥 덤이다"라는 생각으로 특별한 일없이 지내왔습니다. 더 이상 이루야 할 목표를 상실한 채로 덧없고 희망이 없이 죽는 날만 기다리는 식의 삶이었습니다.



그런 삶을 무려 30년이나 살아왔습니다.30년의 세월은 지금 내 나이 90세에서 뒤돌아보니 꼭 1/3이나 되는 기나긴 시간이었습니다.만일 내가 퇴직할 때 앞으로 30년을 더 살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난 정말 그렇게 살지는 않았을 것입니다.그때 내 스스로 늙었다고, 뭔가를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생각한 것이 큰 잘못이었습니다.



나는 지금 90살이지만 정신이 또렷합니다.

앞으로도 10년, 아니 20년을 더 살지도 모르는 일입니다.이제 나는 그동안 하고 싶었던 어학공부를 시작하려 합니다.그 이유는 단 한가지입니다.10년후 맞이하게 될 100세 생일날 90살 때 나는 왜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았는지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넷에서 발췌)



내 나이 보다 두 배 이상을 멋지게 사신 이 노인분의 멋진 말씀이 가슴속 깊이 들어 옵니다.

그리고 인간의 생명 연장은 계속 진행형 이라고 합니다. 계속 도전하고 무언가를 하는 정신이 사람의 생명을 연장 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과거 조선시대의 인간의 수명은 몇살인지 아십니까? 남은 인생 멋지고 아름답게 우리 젭이랑 한평생 같이 살기 위해서 아름다운 상상을 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아름다운 남은 인생 행복하게 설계해 보십시오.! 분명 답은 있습니다.

홧팅~! 태국 방콕에서 조니와젭이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