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생활의 발견

[재활용의 지혜] - 1분안에 뚝딱 "전자기기 케이블 보관 케이스 탄생

by 조니타이 2014. 1. 10.

 여러분은 ↓ 이런 투명 포장 플라스틱 박스를 어떻게 처리하십니까? 

요즘 휴대용 전자기기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등, 현대인이라면 기본적으로 다 가지고 있는 휴대품이죠? 

그런데 주변기기 케이블 보관이 정말 밉상입니다. 고무줄이나 가는 철사줄로 돌돌 감아놓기도 그렇고....!  


FH- Case 상품의 투명 포장 케이스 입니다.


특히나 외출 시 USB 케이블 같은 주변 기기의 케이블도 비상시 함께 지참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을데고요..! 


(마치 예술 작품처럼 보이는 아이폰 5 케이블의 모습입니다.) 


그런데 케이블 관리가 싶지가 않습니다. 그냥 대충 감어 놓거나 고무줄로 묶어 놓거나 


하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아래 사진 처럼 말이죠.. ㅋㅋ 



더군다나 애플 제품의 아이폰, 아이패드의 케이블은 자칫 잘못 보관하면 케이블의 색이 더럽게 변색

 되어 버리거나 선이 벗겨지기도 하고 결국 망가져 버리기도 합니다. 


 조니정의 생활의 발견 "오늘은 제가 그냥 무 심코 버려지는 투명 포장 플라스틱 박스 케이스 

(사진참고) 를 가지고 케이블 선을 이쁘게 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정말 황당하게 간단 합니다. ㅋㅋ  

준비물: 버려진 투명 플라스틱 제품, 생수병, 음료수병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위, 투명테잎. 

(총 3가지면 가능) 




우선 투명 플라스틱 포장 박스를 가위로자른 후 평평하게 펴는 작업을 시작 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알 맞게 잘라서 접고..각을 만듭니다. ( 위 사진 처럼 말이죠.)  


이렇게 해도 괜찮지만.. 또 다른 방법은 아래 사진처럼.. 케이블을 지그제그 형식으로 접어서.. 


(위 사진 처럼 접습니다.) 


그리고 투명 포장 플라스틱을 알 맞게 잘라놓은 곧에 사진에서 처럼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김밥 말듯히 투명 플라스틱을 말어감고..



투명 테잎또는 접착제로 고정을 시킵니다. 아주 간단하죠? ㅋㅋㅋ

 

단 1분 만에 만들수 있으며 이건 스마트폰을 떠나서.. 


집안에 여기 저기 얽히고 꼬인 케이블까지 이쁘게 관리할수 있습니다. 



황당 하셨나요?





저는 집안에 있는 케이블을 이렇게 정리 해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평상시 들고다니던 비상용 베터리와 함께 (사진참고) 이렇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버려진 투명 플라스틱 포장박스로 ' 화분, 박스, 기타 여러가지를 연출 할 수있습니다. 

여러분도 환경을 생각해서.. 


버려진 투명 플라스틱 포장박스로 무언가를 연출해보시는것은 어떻겠습니까? ㅋㅋ


감사합니다. 코쿤캅. ㅋㅋㅋ


아름다운 여행의 길잡이 조니타이 鄭 2014


떠나시기전에 아래 좋아요 버튼 눌러주시는거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