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혁신 기술' 스마트폰 전용 카메라 렌즈- 카메라의 진화 어디까지 갈것인가?

by 조니타이 2014. 2. 6.

[조니 타이] - 카메라의 진화(?) 어디까지 갈것인가? 




조니정은 궁굼해졌습니다. 예전 미국 국무부에서 발표한 ' 세계 초소형 벌레크기에 하늘을 나는 카메라가 완전 대박이였는데... 아직까지 상용화에는 ??  


그리고 직접 일반인들이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의 진화는 급 속도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2014년 1월 7일오늘... 



카메라 렌즈와 이미지 센서, 프로세서만으로 구성된 이 놈은 바디 (BODY) 없이' 2013년 세계 카메라 혁신을 불러온 괴상한 제품중에 하나라고들 많은 사람들은 예기하고 있습니다. 





괴상한 이 최첨단 기술이 점목된 카메라 렌즈 혁신을 불러온 소니 OX 시리즈를 소개 합니다.

뒤 늦은감이 있지만 오늘 회사에 출근 하자마자 이놈이 눈에 크게 띄었습니다. 




솔직히 제가 근무하는 회사는 오늘 부터 판매가 되었거든요.. ㅋㅋ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되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저장하며' SNS 페이스북과 트위터, 라인, 카톡 메신저및 다양한 어플과 공유까지도 가능한 이놈의 정체를 밝히 겠습니다. 





오직 렌즈 스타일 카메라'로 이름 붙여진 QX 시리즈는 작년 2013년 겨울에 한국에 발매 되었다고 합니다. 

 

소니 QX 시리즈는 총 2종으로 소니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RX100 M2와 같은 1인치 2020만 화소 센서와 Carl Zeiss F1.8 줌 렌즈를 장착한 QX100 시리즈와 1/2.3 인치 18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광학 10배 줌 소니 G 렌즈를 탑재한 QX10 있다고 합니다. 

이미 고화질과 최첨단 기술로 인정받은 RX100 시리즈의 사진을 각종 테블릿 PC및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혁신 발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술의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요? 



QX100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표현하는 원형통 패키징은 그 동안 우리가 보아온 소니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인듯 합니다. 







물론 조작기계가 될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가 필요하긴 하지만요 좌측에 보이는 줌 레버와 셔터 버튼으로 스마트폰 없이도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진이 어떻게 찍힐지는 아무도 알 수 없겠죠? 예전 필림 카메라 시절을 생각해 보시고 셔터를 누르시면 도움이 될련지도? ㅋㅋ 

(정말 추억이 살아 있는 이 1회용 필림카메라.. 기억하세요? ㅋㅋㅋ ) 




QX100은 소니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RX100 M2와 같은 이미지 센서와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소니 사이버 샷 (SONY CYBER SHOT) 에서 본체 조작부를 제거하고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새로운 제품을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 위 사진 처럼 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RX100 M2의 렌즈와 센서만 떼어서 만든 카메라 라고 하기에는 QX100은 상당히 부피가 큰 카메라인것이 틀림없습니다. 이놈의 두께를 어떻게 줄여야 할까요? 고민되는군요? ㅋㅋㅋ





원통형 카메라 박스에서 렌즈를 꺼내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짠~ ㅋㅋ

소니와 삼성의 만남.. 뭔가 어색하지 않나요? 소니와 조니의 만남은 몰라도... ㅋㅋㅋ 

그런데 디자인은 아래 보시다 시피 대충 맞아 떨어지는 기분입니다. 그쵸? 





아이폰 역시 위에 제가 근무중에 찍은 아이폰5S 에 하드케이스를 끼운 상태랑 벗긴상태랑 확연히 디자인 차이가 나는 느낌일 것입니다.  ( 야~ 넌 이름이 뭐야...? )  ㅎㅎㅎ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과 탈부착이 쉽게 가능하며 위에 보이시다 시피 ON/OFF 표시 위의 마크는 NFC 마크로 스마트폰과 QX100을 가까이 맞대는 것 만으로 연결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것은 줌 레버로 광학 약 3.5배 줌을 조작하게 되고, 그 옆 셔터 버튼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지금 보고 계신 화면에 오른쪽에 둥그런 버튼 입니다.  그옆에 TW 은 아시죠?  줌 버튼인것을? 



그리고 렌즈 정면에는 제조사인 Carl Zeiss 마크 로고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전원 버튼과 상태 표시 LED, 녹음용 마이크가 위치합니다.




오론쪽에 위치한 작은 디스플레이에서는 배터리 잔량 등의 간단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베터리 용량이 650 mAh로 아이폰 베터리 용량보다 턱 없이 부족한것이 단점 입니다.



 배터리는 뒷뚜껑을 열어 삽입 하게 되며 아무레도 외부 추가 EXTRA 베터리가 있어야 할듯 합니다. 






메모리 카드와 충전 단자는 Carl Zeiss 로고 뒤에 숨어 있습니다. 



충전후 마이크로 USB 휴대폰등과 호환이 되어 편리하며 사진 촬영 후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것이 기본 기능이긴 하지만 QX100 본체 바디 (BODY) 에서도 메모리를 사용해 사진을 저장하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스마트폰과 연결된 QX 100 의 모습들입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가격 예기를 안했군요.. 현재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QX 100 8기가 상품이 14,020 밧이며 QX10 8기가 가격은 6,540 밧 입니다.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QX100 보다는 QX 10 이 저에게는 맞는 상품인듯 합니다.   


화질 더~ 럽게 나쁜 아이폰 이제 한시름 낳은것 같은데.. 앞으로 더 많이 풀어야할 숙제들이 남은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태국 방콕에서 조니정이 알려드립니다. 


이 글은 현재 2014년1월 7일 작성중에 있습니다. 


그래도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좋아요'  버튼 쿡 눌러주시는거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