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니::끄적끄적

오늘 저희집 (JJ HOME SWEET HOME) 에서 가까운 라차다 태국 형사법원 청사 외부에서 폭발물이 있다는 뉴스소식에 깜짝 놀랬습니다.

by 조니타이 2014. 3. 18.

오늘 저희집 (JJ HOME SWEET HOME) 에서 가까운  라차다 태국 형사법원 


청사 외부에서 폭발물이 있다는 뉴스 소식에 깜짝 놀랬습니다

.  

아래 뉴시스 보도 뉴스 먼저 보시죠! 





[방콕=뉴시스】뉴스 보도 입니다. 


[ 박윤 특파원 = 시한폭탄이 태국 형사법원청사 외부에서 발견돼 긴급히 출동한 폭발물 처리반에 의해 안전하게 처리됐다.

현지언론 보도에 따르면 17일 법원 경비 담당자가 건물 주변을 순찰하던 중 제1 검찰청 사무동 건물 앞 버스 정류장에서 1개의 폭탄을 발견했고 법원 건물 외벽 앞에서 추가 폭탄을 발견해 신고했다.

이에 신고를 받고 출동한 폭발물 처리반은 주변 도로를 전면 차단하고 폭탄을 무사히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형사법원청사 외부에서 발견된 폭탄은 오전 9시(현지시간)께 폭발하도록 설정돼있어 촌각을 다투는 위험한 상황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대변인인 아누차 대령은 폭탄 제거 후 언론 발표를 통해 "발견 당시 폭발물의 무게는 15㎏이었으며 화재진압용 소화기 탱크를 이용해 제작된 폭발물로 폭발시 주변 40m까지 피해를 줄 정도의 위력이 있는 것이었다"면서 "두 개의 폭탄은 외형과 제작된 방식으로 보아 동일인이 만든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행위를 한 동기와 범인에 대해서는 아직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  


저에 오후2시 출근전에 ' 채널3, 채널7 등등 모든 지상파 방송 뉴스에서 정규방송을 멈추고 이 뉴스 소식을 생방송으로 전하고 있었습니다. 


댓글